<사진=한국교육과정평가원 홈페이지>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수능 시간표’를 안내했다.

모든 수험생은 08:10까지 시험실에 입실하여 검은색 컴퓨터용 사인펜 등을 지급받고 수험생 유의사항을 전달받은 후 1교시를 미선택한 수험생은 시험 감독관 안내에 따라 대기 장소로 이동한다. 매 교시 답안지 필적 확인란에 제시된 문구를 기재하여야 하며, 감독관의 본인 확인 절차에 따라야 한다.

1교시 국어 시험, 3교시 영어 시험은 시험 시작 전에 별도의 시간을 두어 수험생 본인 확인 및 휴대 가능 시계 여부를 확인하며, 수험생은 이에 따라야 한다. 수험생은 반드시 응시원서 작성 시 본인이 선택한 영역 및 과목의 문제만 풀어야 하며, 임의로 시험 시간 중 선택 과목을 변경하여 응시할 수 없다. 3교시의 듣기평가는 학교방송시설을 이용하여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제작·배부하는 CD로 시행한다.

2교시는 수학 시험이며, 가형, 나형 중 택 1 하면 되고, 단답형 30%가 포함된다. 4교시는 한국사 영역 시험 이후, 사회/과학/직업 탐구 영역 시험이 진행된다. 한국사 영역 시험시간은 30분이며, 한국사 영역 종료 후 10분의 문제지 회수 및 탐구 영역 미선택자 대기실 이동 시간을 둔다. 사회/과학/직업 탐구 영역의 시험시간은 과목당 30분이며, 과목별로 시험 종료 후 2분의 문제지 회수 시간을 둔다. 사회/과학/직업 탐구 영역의 지원자는 본인이 선택한 과목을 순서대로 기재·응시하여야 한다. 답안지의 답란을 잘못 표기한 경우 수정할 수 있다.

특정 영역을 미선택한 수험생은 시험 감독관의 안내에 따라 대기 장소로 이동하여 대기한다. 수험생이 선택한 영역의 시험이 모두 끝나는 대로 귀가(시험장 밖으로 나가도록 조치)한다. 대기 장소에서는 다음 시험 준비를 할 수 있으나 잡담 등 분위기를 저해하는 언행은 삼간다. 5교시는 제2외국어/한문 시험이며, 듣기평가는 실시하지 않는다.

기타 구체적인 사항은 각 시·도교육감이 정하는 바에 의하며, 기타 시험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각 시·도교육청, 시험지구 교육(지원)청 또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