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연수'경북교육청과학원, 경북지역 기계·전자공학 핵심교사 대상 '2018 메카트로닉스 핵심교사 직무연수' 실시

[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경상북도교육청과학원(원장 류창식)이 지난 10일부터 11일 이틀간 경북지역 기계공학 및 전자공학(SW교육) 핵심교사 30명을 대상으로 '2018 메카트로닉스 핵심교사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본 연수는 과학통신정보통신부에서 주최하고 과학창의재단에서 주관하는 전국청소년과학탐구대회에서 시범으로 실시되고 있는 메카트로닉스 종목의 기본적이고 핵심적인 내용으로 구성된 교육과정을 교육하고, 전국시범대회의 운영위원인 전문 강사(울산, 인천)를 초빙하여 현재 진행되고 있는 최신의 기술과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연수를 통해 연수생들은 기계공학과 전자공학의 기초적인 내용뿐 아니라 고등과정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과정을 실습하여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을 지도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게 되어 과학동아리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류창식 원장은 "학생활동 중심 과학동아리 활동 지원과 교원들의 과학과 지도역량 강화를 위해 교육현장 중심의 맞춤형 연수과정을 지속적으로 개설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니 단위학교 교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상북도교육청과학원은 이번 메카트로닉스 연수를 시작으로 청소년과학탐구대회 지도역량강화를 위한 연수와 교사 연구회 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