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지난 7일(수) 16시 국립생태원(충남 서천 소재)에서 김형환 대표(한국경영리더십컨설팅)가 중간관리자를 대상으로 ‘창조적 성과관리와 현실적 실행’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김형환 대표(한국경영리더십컨설팅)는 “좋은 조직의 문화는 무엇이고 그 문화는 어떻게 만들어 지는가? 조직의 문화는 뿌리를 내리면서 안정적인 성과로 성장을 만든다. 창조적인 문화가 성과를 만들고 자발적인 실행이 조직의 성장을 만든다”라며 “조직이 존재하는 사명이 있어야 한다. 사명을 바탕으로 조직의 핵심가치와 비전을 만들어 공유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아무리 어려워도 우리가 지켜야 할 가치는 무엇인가? 고객은 우리에게 무엇을 원하는가? 라는 질문이 조직의 에너지를 만든다”고 전했다. “토끼가 거북이에게 진 것은 거북이를 목표로 두었기 때문이다. 반면에 거북이가 이길 수 있었던 것은 토끼를 보지 않고 종착점이라는 목표에 집중했기 때문이다. 성과를 만드는 기준을 내부에 두어야지 상대적 경쟁에 절대 목메어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형환 대표(한국경영리더십컨설팅)는 통찰력 있는 강의로 인사이트를 제시하며, 포럼이나 기업 세미나 이외에도 중소기업, 개인 경영 컨설팅과 코칭을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는 전문가이다. 현재 ‘김형환의 10분 자기경영’ 유튜브와 팟캐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저서로는 『CEO 위기보다 강해져라』, 『1인 기업과 미래 트렌드』, 『죽어도 사장님이 되어라』, 『삶을 바꾸는 10분 자기경영』, 『프로강사의 조건』 외 다수가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