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볶음탕·육개장·배추겉절이·코다리찜·갈치조림’ 등 『수미네반찬』 레시피북 출간

<사진=tvN 수미네 반찬>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오는 14일(수) 20시 10분 tvN “수미네 반찬”에서는 겨울 별미 쫄깃 ‘꼬막무침’과 ‘어묵탕’, ‘시래기 꽁치찌개’를 소개한다.

이번 방송에서는 특히 김수미표 꽁치찌개의 김수미 만의 매콤한 양념장을 소개하며 참가자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최현석 셰프는 ‘선생님꺼는 비린맛이 전혀없네요!’라며 칭찬했다.

이어 추운 겨울 별미로 유명한 ‘꼬막 무침’의 양념장 등 황금레시피를 소개한다. 술안주로도 최고인 꼬막무침에 해장으로 딱인 얼큰한 ’어묵탕’의 만남! 추운 겨울 시청자들의 입맛을 책임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인기 예능프로그램 <수미네 반찬>은 닭볶음탕·육개장·배추겉절이·코다리찜·갈치조림·고등어조림 등 50개 반찬의 손맛이 묻어나는 반찬 레시피 를 담은 『수미네반찬(성안당, 2018)』를 출간했다. 대한민국의 손맛 명인, 밥심으로 사는 어머니의 대명사 김수미가 자신만의 레시피를 소개하고, 중식의 대가 여경래, 셰프테이너 최현석, 불가리아 셰프 미카엘 아쉬미노프가 조력자로 나서 김수미표 반찬 비결을 배우며 그 특별함을 더하고 있다.

이 책 『수미네반찬』에서는 책자를 보고 그대로 따라 만들어볼 독자들을 위해 TV에서 공개되었던 레시피를 그대로 싣지 않고 한식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해석해서 수록했다.

tvN ‘수미네반찬’은 매주 수요일 20시 10분에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