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채용박두! 구인·구직 만남의 날, 매달 19일 일자리 구하는 날, ‘취업성공 일구데이(19-DAY)’개최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청년 실업률이 역대 최고치를 경신하는 요즘,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대기업, 인근 자치구와 협력해 취업난 문제에 동참하고 취업관문을 두드리는 데 든든한 파트너로 동행한다.

대학재학생과 졸업 후 미취업자, 특성화고 학생들이 취업 선배와의 만남을 통해 다양한 고용 정보를 듣고 취업에 대한 고민을 나눌 수 있는 ‘청년드림 관악캠프’ 멘토링 프로그램이 눈길을 끈다.

삼성전자 임직원의 재능기부를 통해 운영되는 ‘청년드림 관악캠프’는 희망 직무별 멘티를 파악하여 맞춤형 멘토와 멘티를 매칭하고, 이후 심도 있는 1:1 진로·취업컨설팅을 지원한다.

막막한 자기소개서 작성, 서류는 통과됐지만 이내 닥칠 막연한 면접에도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이른바 ‘취업면접 및 자소서 꿀팁 전수 아카데미’ 등 특화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청년관악캠프 <사진=관악구청>

올해 ‘청년드림관악캠프’는 3월부터 11월까지 매월 첫째 주 토요일 총 9회에 걸쳐 진행되며, 내실 있는 프로그램 운영과 안정적인 취업 지원으로 현재까지 참여한 23명의 멘토와 40명의 멘티로부터 연일 호평이 이어진다.

관악구는 구직자에게 다양한 고용정보과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오는 19일 오후 2시, ‘취업성공 일구데이(19-DAY)’ 를 관악구청 8층 강당에서 개최한다.

‘일자리 구하는 날’을 뜻하는 소규모 취업박람회 ‘일구데이(19-DAY)’는 우수기업 및 구직자 참여기회 확대를 위해 금천구, 동작구, 서울관악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협력하여 진행하며, 12여 개 중소기업 인사담당자와 청·중년층 구직자 등 총 150여 명이 참여한다.

‘취업성공 일구데이(19-DAY)’ 참여 구직자들은 사전예약 없이 기업 인사담당자와 즉시 현장에서 면접을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자치구별 전문 직업상담사의 취업컨설팅 서비스, 서울관악고용복지+센터의 직업심리검사 등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취업면접, 자기소개서 작성 등 꿀팁 전수 아카데미 ‘청년 드림 관악캠프’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해당 구청 일자리플러스센터로 방문해 사전 신청하거나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지참해 행사 당일 신청 없이 참여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관악구는 이동이 불편한 어르신과 장애인 등 취업 취약계층에게 다양한 일자리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매월 둘째, 넷째 목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지하철 신림역사 내 ‘만남의 광장’에서 ‘찾아가는 취업상담실’을 운영하고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한창 일을 해야 할 시기를 집에서 보내는 청년이 늘고 있는 건 안타까운 현상”이라며 “취업고민을 안고 있는 청년들에게 현실적인 취업정보를 제공하고자 앉아서 기다리는 수동적인 행정에서 벗어나 수요자 중심의 현장 취업지원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