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인공지능, VR, 사물인터넷, 드론체험 등 12개 미래직업 부스 운영, 적성검사와 진로상담도 진행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서울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급변하는 4차 산업시대를 맞이하여 오는 14일(토) 양천구생활안전체험교육관 앞 광장에서 13시부터 ‘2018 미래직업체험박람회’를 개최한다.

양천구는 청소년 및 학부모들에게 최신 기술시연을 통해 미래 직업군의 변화와 진로지도의 세태변화를 알리는 ‘2018 미래직업체험박람회’를 마련하였다. 미래직업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고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진로를 탐색·설계할 기회를 제공한다.

미래직업체험박람회는 이날 13시부터 18시까지 로봇, 인공지능, VR, 사물인터넷, 드론 등 12개 미래직업체험부스가 운영된다. 학생들은 ▲3D프린터로 피규어제작, ▲VR을 통한 자율주행 스마트카 제작 및 시연, ▲로봇제어 및 축구로봇 시연, ▲드론 시뮬레어터 조작 및 드론촬영, ▲사물인터넷(IOT: 인터넷기반으로 모든 사물을 연결하여 정보를 소통하는 서비스) 스마트하우스 조작, ▲조향 원리와 성분배합을 통해 나만의 향수 만들기 등 다양한 미래직업을 체험해 볼 수 있다.

EBS커리어에서 학생들에게 적성검사를 하고, 자기주도 학습법에 대해 알려주는 진로상담이 진행된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미래직업체험박람회는 4차 산업과 진로직업탐색에 관심 있는 학부모와 학생들이 주말을 맞아 첨단기술을 체험하고 진로를 생각할 수 있는 귀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서가는 교육도시 양천을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양천구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교육지원과(02-2084-5417)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