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교육지원청, Wee센터 상담역량강화연수 개최

[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나임)이 지난 12일 관내 Wee클래스 담당자, Wee센터 전문인력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Wee센터 집단상담실에서 푸드아트테라피(FAT)를 통한 상담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학생들과의 교감능력향상을 위해 푸드아트테라피(FAT)를 주제로 늘푸른언어심리발달센터 조미주 센터장이 강의했다.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재료를 통해 학생들의 무의식속에 잠재되어 있는 내면감정들을 들여다보고 학생 스스로 표현하여 생각의 전환이나 긍정적 사고에 도움을 주기 위한 기법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연수는 강의식으로 진행되었던 기존의 연수와 달리 그룹별로 직접 푸드아트테라피(FAT)를 경험해보고 소통하는 형태로 진행되어 참가한 선생님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연수에 참여한 한 선생님은 "학교현장에서 상담에 대해 거부감을 보이는 학생들에게 활동을 통한 상담으로 흥미를 유발시키고, 학교에 부적응하는 학생들이 스스로 자신의 장점을 찾아볼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기는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나임 교육장은 "푸드아트테라피 연수를 통해 배운 상담기법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자기치유력 및 자기효능감을 향상하고 긍정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기를 바라며, 집단활동을 통해 사회성 향상과 또래관계 개선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실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