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워만 있어도 라인이 살아나는 바디 스트레칭, 폼롤러 필라테스!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폼롤러 홈 필라테스』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온몸을 풀어주는 스트레칭 방법부터 상체/하체/복부 등 부위별 운동까지 필라테스 동작이 가미된 폼롤러 운동법을 담고 있다. 하루 종일 일하느라, 혹은 육아하느라, 공부하느라, 피곤함이 덕지덕지 온몸에 내려앉아 있다면 몇 가지 동작만이라도 잠들기 전에 따라해보자. 뭉쳐 있던 근육들이 풀리고 구석구석 숨어 있던 통증들이 싹 사라질 것이다!”

이 책 『폼롤러 홈 필라테스(청림라이프)』는 폼롤러를 활용한 필라테스 동작을 소개하고 있다. 폼롤러는 우리 몸을 풀어주고 근육 운동하는 데 매우 효과적인 운동 소도구이다. 이 둥글고 기다란 폼롤러는 집에서 쉽게, 특히 혼자서 ‘근막 마사지’를 할 수 있게 돕는다. 근막은 피부와 근육 사이에 있어서 우리 몸의 구조를 지지하고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데, 대부분 이 근막이 수축되고 짧아지면서 문제가 생기게 된다.

따라서 평소에 목, 어깨가 자주 뭉치는 사람들, 허리를 움직였을 때 불편함을 느끼는 사람들, 저녁마다 다리가 퉁퉁 붓는 사람들이 바디 스트레칭 폼룰러 필라테스 운동을 하면 좋다. 근막 통증을 그대로 방치할 경우 만성화되어 만성 근막증후군이나 경추 질환, 목디스크 등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하루 10분! 잠자리에 들기 전, 바디 스트레칭 폼롤러 필라테스를 하면 그날의 피로와 통증을 푸는 데 도움이 된다. 바디 스트레칭 폼롤러 필라테스는 바쁜 일상에 치여 제대로 건강을 돌보지 못하는, 시간이 없어서 따로 운동할 수 없는 요즘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운동이다.

바디 스트레칭 폼롤러 필라테스는 SNS에서 따라하기 쉽고 효과적이라고 입소문 난 운동 “#오늘밤은이거하고자요”의 이은형 필라테스 강사의 노력에서 만들어졌다. 과거에 하지정맥 시술도 받았고, 체질상 하체가 많이 붓는 편이라서 어떻게든 풀고 자야 했던 이은형은 기존 폼롤러 동작에 필라테스 동작을 입혀 좀 더 간편하고 신속한 운동법을 개발했다. 그러면서 인스타그램에 #오늘밤은이거하고자요 해시태그로 바디 스트레칭 폼롤러 필라테스 운동법을 공유하면서 입소문이 나기 시작했다.

바디 스트레칭 폼롤러 필라테스 운동은 세 가지 효과가 있다. 첫째, 근막 통증을 풀어주어 우리 몸의 관절 범위를 개선시켜 준다. 둘째, 마사지를 하는 동안 산소공급이 원활히 되어 혈관이 확장되고 염증제거에 도움 된다. 셋째, 교감신경을 자극해 피로와 스트레스 해소를 돕니다.

한편 저자 이은형은 이솝필라테스 대표이다. 대한항공 국제선 승무원으로 일하다가 두 번의 교통사고로 인한 건강악화로 그만둔 뒤, 배우고 싶었던 와인을 배워서 한때 와인회사 마케터로 일했다. 그러던 중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허리디스크가 발병해 회사를 그만둘 수밖에 없었다. 오로지 건강해지기 위해 필라테스를 배우기 시작하면서 필라테스 매력에 푹 빠지게 되었다. 승무원 지망생을 가르치는 스피치 강사로 활동하는 동안 필라테스를 전문적으로 공부하여 전문강사 자격증을 따게 되었고, 마침내 필라테스 강사가 되었다.

쇼호스트 아카데미를 수료한 덕분에 스피치와 카메라 앞에 서는 것이 능숙한 이은형은 필라테스 스튜디오에서 하는 강의뿐만 아니라 기업이나 백화점 아카데미에서도 활발히 강의하고 있으며, <코스모폴리탄> <얼루어> <주부생활> <피키캐스트> 등의 매체에서도 활동하였다. 뿐만 아니라 SBS <생방송투데이> <좋은아침>, JTBC <오늘굿데이> 방송 및 홍혜걸 박사 의학전문채널 “비온뒤”에도 폼롤러 필라테스 운동을 소개하였다.

바디 스트레칭 폼롤러 필라테스를 더 많은 사람들이 알고 느끼고 매력에 빠지게 만드는 게 필라테스 강사 이은형의 바람이자 목표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