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장지용 기자] 부동산 자격증인 공인중개사 시험은 1차, 2차 시험으로 구분된다. 2차 시험과목 중 부동산 공시에 관한 법령인 세법 과목은 많은 수험생이 어려움을 겪는 과목 중 하나다. 

이 가운데, 해커스 공인중개사 세법 스타 교수 강성규 교수에 대한 추천의 수강 후기가 이어지고 있어 공인중개사 공부방법 및 강의를 찾던 수험생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공인중개사 2차 시험과목인 공시법(부동산 공시에 관한 법령)은 부동산 등기법, 공간정보의 구축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 부동산 관련 세법이 묶여 한 과목으로 구성된다. 수험생들이 그 중에서도 세법을 어려워하는 이유는 계산 문제의 난이도가 있기 때문이다.
 
EBS 모의고사 출제경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해커스 공인중개사의 강성규 교수는 ‘스토리텔링 연상기법’으로 수험생들에게 인기를 끄는 교수다. 강성규 교수의 스토리텔링 연상기법은 부동산세법 과목의 특징에 맞게 중요한 부분을 키워드와 스토리를 통해 연상하게 하는 학습 전략으로 어려운 부동산세법에 대해 수험생들이 쉽게 암기할 수 있도록 돕는다.
 
지난해 강성규 교수의 부동산세법 입문이론을 수강한 허*경 씨는 "공부에 서툴었지만, 강성규 교수님이 중요한 부분은 스토리텔링하여 연상이 가능하게 하고, 필요한 것만 골라 설명해주신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라고 칭찬의 수강 수기를 전했다.
 
강성규 교수의 부동산세법 개념완성을 들은 수강생 손*배 씨 역시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을 위한 세법은 나름 어려웠다”며, “강성규 교수님은 세법을 아주 명쾌하게 풀어주셔서 너무나 좋았다"라고 수업에 대한 만족감을 수강 후기로 남겼다.
 
강성규 교수는 현재 공인중개사 시험에 대한 기본 이론강의 이외에도 다가오는 제31회 공인중개사 시험일정에 맞춰 대비할 수 있는 ‘비교풀이 세법특강’도 진행하고 있다. ‘비교풀이 세법특강’은 현재 수강료 6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수강 시 강의에 대한 PDF 자료를 함께 무료로 제공한다.
 
해커스 공인중개사의 스타 교수인 강성규 교수의 공인중개사 강의는 해커스 공인중개사 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해당 사이트를 통해 부동산 자격증인 공인중개사 자격증에 대한 공인중개사 무료 인강, 공인중개사 합격률, 공인중개사 교재 추천 등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해커스는 인강·공무원·자격증 교육 전문 챔프스터디를 운영하고 있으며, 해커스 공인중개사 사이트를 통해 공인중개사 강의(인강) 등을 제공하고 있다. 해커스 교육그룹은 5년 연속 교육그룹 부문 1위 자리를 차지한 대한민국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 소비자포럼 선정 '올해의 브랜드대상'에서 대국민 투표를 통해 2012년부터 5년 연속 교육그룹 부문 1위에 올랐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