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숙명여자대학교(총장 강정애)는 오는 8월 15일(토) 대전 인터시티 호텔(라벤더홀 4층)에서 ‘2020 학부모 진학콘서트’를 개최한다고 지난 29일 밝혔다.

숙명여대 입학처는 “대입준비에 관심이 많은 수험생 및 중, 고등학생 자녀들 학부모들에게 학생부종합전형(이하 학종)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상세한 질의응답으로 입시와 관련한 사교육 부담을 경감시키고자 학부모 진학콘서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진학콘서트는 올해 학종을 준비하는 고교생(2, 3학년) 및 졸업생 자녀를 둔 학부모 100여명 내외가 대상이다. 참가를 원하는 학부모들은 숙명여대 입학처 홈페이지 등을 통해 지난 7월 23일부터 8월 7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콘서트는 ▲2021학년도 수시 입학전형 안내 ▲2015 개정 교육과정과 숙명 학과 탐색 ▲숙명여대 학생부종합전형 평가 안내 ▲재학생이 들려주는 입시&진로 로드맵 등으로 구성됐다. 코로나19 감염확산 방지를 위해 입장 시 2차에 걸친 발열 체크와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자리 배치 등 철저한 방역체계도 구축할 계획이다.

숙명여대 입학처 관계자는 “숙명여대 학종에 대한 정보 뿐만 아니라 2015 개정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한 학과 탐색 가이드 및 재학생의 전형별 입시 경험 등도 들어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사전 Q&A에 참여한다면 보다 종합적이고 상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숙명여대 입학처(02)710-9028)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