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54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비대면 화상 원격 교육 ‘2020년 한국 보건의료 체계의 이해’ 진행

기사승인 2020.08.01  18:26:00

공유
default_news_ad1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허선, 이하 인력개발원) 글로벌헬스케어교육부가 외국 의료인 등을 대상으로 총 2회에 걸쳐 각 10시간씩 2일간 ‘2020년 한국 보건의료 체계의 이해’ 교육을 실시했다(△1기 7월 6일~7월 7일, 10시간 △2기 7월 20일~7월 21일, 10시간).

전 세계 외국 의료인과 의료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한국 보건의료 체계 및 K-방역에 대해 비대면 화상 원격강의로 운영됐다.

이번 교육은 이탈리아·말레이시아·파키스탄·싱가포르·수단·우즈베키스탄·이집트·카자흐스탄·필리핀·베트남 등 총 14개국 44명이 수료했다.

‘한국 보건의료 체계의 이해’ 과정은 △한국 보건의료 체계 △K-방역 △의료윤리: 병원 내 개인정보보호 및 관리 △한국의 감염병 관리시스템 △병원 경영 및 관리: 혁신과 효율성 포용 등의 주제로 구성되었으며 1일 5시간씩 이틀에 걸쳐 총 2회 운영됐다.

이번 교육과정에 참여한 교육생들은 한국 보건의료 체계 및 코로나19 대응 특징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얻고 지식을 넓힐 수 있는 기회였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주제의 교육이 지속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교육을 통해 세계 각국의 의료인 및 의료관계자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정보를 교환하며 교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자 전문성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덧붙였다.

허선 인력개발원 원장은 “이번 교육은 전 세계 의료인들과 한국 보건의료 체계와 K-방역에 관해 공유하며 홍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며 향후 글로벌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확대·개발해 우수한 한국 의료 홍보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해 사회복지, 보건의료 등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하여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으로, 연간 약 149만명의 보건복지 관련 인력을 교육하고 있다.


ad56

한상형 기자 han@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ad45
default_main_ad3
ad34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4
set_P1
default_side_ad3
ad44
ad5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