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54

영화 <심야식당2> “허기보다 마음을 채우는 요리와 이야기! 코바야시 카오루 주연”

기사승인 2020.07.08  16:58:00

공유
default_news_ad1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오늘 8일(수) 22시부터 OCN Movies에서 영화 <심야식당2>가 방송된다.

2017년 6월 8일 개봉된 마츠오카 조지 감독, 코바야시 카오루 주연, 오다기리 죠, 카와이 아오바, 키무라 미도리코, 이케마츠 소스케, 고지마 히지리, 와타나베 미사코, 카베 미카코 조연의 <심야식당2>는 관람객 평점 8.79, 네티즌 평점 8.54, 누적관객수 46,700명을 기록한 108분 분량의 일본 드라마영화다.

네이버 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심야식당2> 속으로 들어가 보자.

“첫 번째 요리, 불고기 정식”

가끔 상복차림으로 외출하는 ‘노리코’. 장례식장에서 사랑에 빠진 남자가 범죄자임이 밝혀지고 실연의 상처로 도쿄를 떠나기로 결심한다!

“두 번째 요리, 볶음 우동과 메밀국수”

메밀국수 가게를 운영하는 ‘세이코’는 철없는 아들 ‘세이타’가 가업을 물려받기를 원하지만 세이타는 15살 연상인 ‘사오리’와 결혼하겠다고 돌발선언한다!

“세 번째 요리, 돼지고기 된장국 정식”

보이스피싱 사기로 인해 도쿄까지 오게 된 ‘유키코’ 할머니. 아들은 연락조차 닿지 않고, 손녀 같은 ‘미치루’와 뜻밖의 동거를 시작한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아시아 최고의 베스트셀러 만화 원작을 영화로 만나다!”

2015년 많은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흥행에 성공한 영화 <심야식당>. 두 번째 시리즈인 <심야식당2>는 오늘도 수고한 당신을 위로하기 위해 늦은 밤 불을 밝히는 특별한 식당에 대한 이야기로, 아시아 최고의 베스트 셀러 만화 [심야식당]이 원작이다. 원작은 일본 아마존 기준 평점 만점, 일본에서만 240만 부 판매를 기록했을 만큼 인기가 대단했다. [심야식당]의 작가인 아베 야로는 공감 가는 스토리와 소재의 참신함을 인정받아 2010년 제55회 쇼가쿠칸 만화상 일반부문과 제39회 일본만화가협회대상을 수상하는 위엄을 떨친 바 있다. 만화의 높은 위상과 식지 않는 인기에 힘입어 <심야식당> 시리즈는 드라마와 뮤지컬 등 다양한 매체로 재탄생했다.

사람들이 원하는 음식을 만들어주며 자신만의 방법으로 위로를 전하는 ‘마스터’를 중심으로 각 인물들의 에피소드를 맛깔나게 버무려 위로와 공감을 전하는 <심야식당> 시리즈. ‘심야식당’만의 독특한 컨셉에 맞게 이번 <심야식당2> 또한 맛있는 음식과 사람 냄새 나는 이야기가 가득하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전편에 이어 <심야식당2>의 오프닝도 정겨운 메인 테마곡으로 시작된다. 동시에 ‘마스터’가 밤 12시부터 아침 7시까지만 운영하는 ‘심야식당’에 대해 소개하는 나레이션이 이어진다. 모두가 잠든 시간에 문을 여는 심야식당은 샐러리맨, 스트리퍼, 깡패, 게이 등 다양한 캐릭터들이 단골손님을 자처하고 자리를 가득 채운다. 이들은 영화의 관객과도 같은 역할로 인물들의 사연을 좀 더 풍성하게 만들어 낸다. 이것이 바로 ‘심야식당’의 요리보다 이야기가 맛있는 이유이다.

<심야식당2>에서도 많은 음식이 등장하지만 메인이 되는 요리는 ‘불고기 정식’, ‘볶음우동과 메밀 국수’, ‘돼지고기 된장국 정식’이다. 이 중 심야식당의 메뉴판에 있는 요리는 일명 ‘돈지루’라고 불리는 ‘돼지고기 된장국 정식’뿐. 하지만 마스터는 만들 수 있는 것이라면 사람들을 위해 성심성의껏 요리해준다. 스트레스를 받을 때면 상복 차림으로 외출해 마지막으로 심야식당을 찾는 ‘노리코’도 마스터의 ‘불고기 정식’을 먹고 다시 힘을 얻고, ‘메밀 국수’ 가게 아들인 ‘세이타’도 엄마의 간섭을 피해 마스터의 ‘볶음 우동’으로 허기를 달랜다. 마지막으로 보이스피싱 사기로 인해 도쿄까지 오게 된 ‘유키코’ 할머니도 연락이 되지 않는 아들을 기다리는 동안 마스터의 ‘돼지고기 된장국 정식’으로 위로를 얻는다.

ad56

한상형 기자 han@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ad45
default_main_ad3
ad34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4
set_P1
default_side_ad3
ad44
ad5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