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효석 기자] 비즈니스 협업 모임인 (주)비씨글로벌은 지난 24일 ‘변화된 나를 위한 새로운 삶의 방식 C.I.A’의 지아니 윤 작가를 초청하여 특강을 실시했다.

윤 작가는 현재 미국 국방 미디어에서 발간하는 《STARS AND STRIPES(성조기신문)》의 멀티미디어국장으로 재직 중이며, 광운대학교 무역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 무역정보학과 경제학석사 학위를 받았다.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에서 DIGITAL MEDIA DIRECTOR 과정을 수료했다.
윤 작가는 여러 일을 하면서도 무슨 일을 하든 존재의 본질은 변하지 않는다고 생각했다. 최선을 다하는 삶의 자세만이 인생을 존중하는 법이라고 믿었다. 세상이 무대라면 각자 맡은 역할에 최선을 다하면 된다고 생각하며 살아왔다. 뭐든 성실하게 했다. 그의 책 《C. I. A》는 저자의 파란만장한 인생 노하우를 담았다.

C.I.A는 키워드이다.
첫 번째 키워드는 자신감(CONFIDENCE)이다. 변화를 위해서는 자신감이 필요하다. 자신감이 생겨야 자신을 믿는 마음인 자존감도 지킨다. 두 번째 키워드는 내면의 평화(INNER PEACE)다. 마음을 굳게 먹어도 우리를 위협하는 장애물은 계속 생긴다. 흔들림 없는 내면을 지켜야 하는 이유다. 평화로운 사람은 휘둘리지 않는다. 세 번째 키워드는 행동(ACTION)이다. 아무리 정신을 무장해도 행동하지 않으면 생각에서 끝이다. 주도적인 삶을 위해서는 행동이 필수다. 변화는 행동하는 사람만이 얻는다. ‘C. I. A’는 저자가 강조하는 변화 키워드 세 가지를 축약한 말이다.

삶에서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성공, 건강, 인생, 사랑, 가족, 친구, 현재 자신의 위치 등 무엇 하나 그냥 지나칠 수 없는 너무나도 소중한 것들이다. 우리는 이것을 지키기 위해 불확실한 세상에서 싸우고 살아남고 이겨야 한다. 윤 작가는 강연에서 삶을 바꾸는 강력한 무기이자 핵심가치를 통해 누구나 인생을 바꾸고 원하는 삶을 살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또한 강연에서 윤 작가는 “한 번의 실패는 그저 실패일 뿐, 인생이 무너진 것은 아니다. 언제든지 다시 일어날 수 있고, 얼마든지 다시 나아갈 수 있다. 자신의 성장과 밝은 미래를 위해 절대로 포기하지 않아야 한다. 이 책과 함께하는 많은 사람이 ‘C. I. A’를 통해 스스로에 갇혀 있는 자신에 대한 편견을 깨부수고 깊숙이 잠들어 있는 능력과 자부심을 일깨우기를 바란다. 당신에겐 멋진 꿈이 있고, 그 꿈은 꼭 이루어질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