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54

영화 <비틀쥬스> “알렉 볼드윈, 위노나 라이더, 제프리 존스 주연 판타지공포작품”

기사승인 2020.06.30  06:51:54

공유
default_news_ad1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오늘 30일(화) 10시부터 12시까지 OCN Movies에서 영화 <비틀쥬스(BeetleJuice)>이 방송된다.

1988년 개봉된 팀 버튼 감독, 알렉 볼드윈, 지나 데이비스, 제프리 존스, 캐서린 오하라, 위노나 라이더, 실비아 시드니, 마이클 키튼 주연, 로버트 골렛 조연의 <비틀쥬스>는 92분 분량의 판타지공포영화다.

이 영화는 24회 새턴 어워즈(최우수 분장상), 61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분장상), 23회 전미 비평가 협회상(남우주연상), 14회 새턴 어워즈(최우수 호러, 스릴러상, 최우수 여우조연상, 최우수 분장상) 등에서 수상했다.

영화 <비틀쥬스>는 팀 버튼이 1988년에 연출한 두 번째 장편영화이다. 판타지, 코미디, 공포를 넘나드는 이야기와 독특한 감각의 시각효과로 팀 버튼 특유의 연출 스타일을 확립했다고 평가받는 작품이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한적한 교외에 살고 있는 아담과 바바라 부부는 휴가를 맞아 집수리를 하려고 한다. 하지만 필요한 물건을 사기 위해 마을로 나갔다가 돌아오는 길에 자동차가 물에 빠지는 사고를 당하고 집에 돌아온 부부는 자신들이 죽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집 바깥은 거대한 모래벌레가 돌아다니는 지옥이라 나가지 못한다. 집 안에서 ‘죽은 자를 위한 가이드북’이라는 책을 발견한 부부는 저승으로 가는 통로를 발견해 담당자를 만나는데 그 집에서 125년간 살아야 한다는 말을 듣는다.

한편 이들의 집으로 찰스 가족이 이사 오는데 집 인테리어를 뜯어고치려는 모습에 당황한 아담과 바바라는 그들 앞에 나타나 겁주려 하나 효과가 없다. 다만 찰스 가족의 딸인 리디아만이 부부 유령의 존재를 알고 그들과 소통한다. 집 공사가 진행되는 가운데 아담 부부는 유령들을 위해 산 사람들을 퇴치해준다는 ‘비틀주스’의 존재를 알게 된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비틀주스와 만난 부부는 그의 음흉함에 거부감을 느껴 피하고, 자신들만의 힘으로 찰스 일가에게 자신들의 존재를 알리는 데 성공한다. 하지만 찰스 부부는 놀라기는커녕 유령을 이용해 테마파크를 만들어 돈을 벌 궁리를 한다. 찰스 부부와 동료들은 ‘죽은 자를 위한 가이드북’을 이용해 아담과 바바라 부부를 소환하고, 현실의 육체로 소환된 부부는 급격히 늙어간다.

이를 저지하려는 리디아는 급히 비틀쥬스에게 도움을 청하고 비틀쥬스는 그녀에게 결혼해달라는 조건을 내건다. 리디아의 승낙을 받아 찰스 부부의 동료들을 처치한 뒤 리디아와 결혼식을 올리려는데 아담과 바바라가 집 바깥의 모래벌레를 불러들여 비틀쥬스를 삼키게 하고 리디아를 구한다. 이후 아담 부부는 찰스 가족과 함께 한집에서 평화롭게 살아간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주연을 맡은 위노나 라이더(Winona Ryder)는 1971년 미국에서 태어났고, 1986년 영화 <루카스>로 데뷔한 영화배우다. 영화로는 <데스티네이션 웨딩>, <밀그램 프로젝트>, <제이슨 스타뎀의 홈프론트: 가족을 지켜라>, <아이스맨>, <프랑켄위니>, <딜레마>, <블랙스완>, <스캐너 다클리>, <엑소시즘>, <처음 만나는 자유>, <에이리언4>, <아메리칸 퀼트>, <작은 아씨들>, <순수의 시대>, <영혼의 집>, <드라큐라>, <가위손>, <록시>, <비틀쥬스>, <루카스> 등이 있다. 수상경력으로 1997년 쇼웨스트 어워즈 올해의 여배우상, 1994년 제51회 골든글로브 시상식 여우조연상, 1990년 쇼웨스트 어워즈 유망 여배우상 등이 있다.

ad56

한상형 기자 han@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ad45
default_main_ad3
ad34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4
set_P1
default_side_ad3
ad44
ad5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