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54

건국대학교 입학전형센터, '2021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대비 교사-학부모 ‘입학전형설명회’ 개최

기사승인 2020.06.29  17:02:00

공유
default_news_ad1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건국대학교 입학전형센터(센터장 안형렬)가 2021학년도 대입 수시모집을 앞두고 고교 교사와 학부모들에게 맞춤형 입학 전형 정보를 제공하고 대학 진학과 진로 탐색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29일 교사 대상 ‘KU입학올인원(All-in-one)’과 학부모 대상 ‘ASK:U 입학전형설명회’를 잇달아 개최했다.

서울 광진구 더클래식500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KU입학올인원(All-in-one)’에는 서울 수도권 지역 일선 고교 진학 지도 교사 100여명이 참석했다. 마스크 착용과 거리두기, 손 소독 등 방역 지침을 철저히 지킨 가운데 열린 이 날 ‘KU입학올인원’은 △2020학년도 전형 결과 안내 △학생부종합전형 평가의 이해 △모의서류평가 안내 △평가 결과 발표 및 종합 논의 등 일선 교사들의 진학지도에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전형 정보들이 제공됐다.

KU입학올인원에 이어 오후에는 교내 학생회관 프라임홀에서 사전 예약을 접수한 학부모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ASK:U 입학전형설명회’가 열렸다. ASK:U 입학설명회는 수시모집 전형에 대한 실질적인 안내와 입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열리는 설명회로 8월 1일 한 차례 더 진행될 예정이다.

설명회에서는 2021학년도 입학전형 안내와 수시전형 준비 방법, 학생부종합전형과 논술우수자전형 인문계 학생 합격사례 소개 등이 진행됐다. 특히 올해는 입학사정관과 합격생이 함께 학부모와 수험생들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질의하고 답변하는 ‘입학 토크쇼’도 열려 학부모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 날 설명회는 녹화돼 건국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서비스될 예정이다.


건국대 이태형 입학처장은 “KU입학올인원과 ASK:U 입학설명회에서는 건국대 입학사정관들이 전형에 대한 기초설명부터 서류 준비에 이르기까지 자세하고 체계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라며 “수험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해 대입 준비 부담을 완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ad56

이미숙 기자 Kus12suk@naver.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ad45
default_main_ad3
ad34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4
set_P1
default_side_ad3
ad44
ad5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