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큐넷 홈페이지>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큐넷은 지난 22일 국가기술자격시험 수강생을 대상으로 ‘방역수칙 단계별 국가기술자격 시험 시행방안’을 다음과 같이 밝혔다.

<방역수칙 단계별 국가기술자격 시험 시행방안>

국가기술자격 시험 수험생 여러분!

최근 코로나19라는 전례 없는 위기상황에서 국가기술자격 시험 연기, 중단 등으로 인해 수험 준비에 불편을 드리게 되어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어려운 상황에서도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신데 대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코로나19가 재확산 될 경우, 다음과 같이 방역수칙 단계별로 국가기술자격 시험 시행방안을 마련하여 조치해 나갈 계획입니다.

우선, 1단계(생활 속 거리두기) 및 2단계(사회적 거리두기)에서는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오전·오후 시행 및 시험일 분산 등을 통해 동시 시행 인원을 최소화하고, 교실별 수용인원은 20명에서 16명으로 단계적으로 감축하여 시행하는 한편, 3단계(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가 발생할 경우에는, 시험 시행 중단과 함께 시행 일정을 연기할 예정입니다.

공단은 코로나19 진행 상황별로 수험생 여러분들이 예측이 가능한 상황에서 시험을 보실 수 있도록 방역수칙 단계별로 마련한 시행 기준을 통해 신종 감염병 등 국가 위기상황에 따른 수험생 여러분들의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자격검정 시험에 적극 협조해 주신 수험생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수험생 여러분들이 안심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시험에 응시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료 출처=큐넷 홈페이지>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