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한국해양과학기술원 홈페이지>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취업포털 커리어(대표 강석린)가 KB증권, 한국해양과학기술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한국천문연구원, 한국특허전략개발원, 경보제약, 광운대학교 채용 소식을 19일 발표했다.

KB증권이 2020년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S&T △IB △리서치 △Wholesale △IT/디지털이다. 2020년 7월부터 인턴 근무가 가능한 국내외 4년제 대학 이상 기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만 지원할 수 있다. 인턴 기간은 7월 20일(월)부터 8월 28일(금)까지 총 6주간이며, 평가 우수자에 한하여 2020년 하반기 대졸 신입공채 서류 및 필기 전형이 면제된다. 입사지원서는 6월 22일(월) 17시까지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한국해양과학기술원이 2020년 상반기 NCS기반 블라인드 채용을 시작한다. 정규직/무기계약직 형태로 채용하며, 모집분야는 △연구직 △기술직-연구분야 △기술직-지원분야 △행정직 △연구선 승무원이다. 각 분야별로 지원조건 및 별도 제출 서류가 상이하기 때문에 꼼꼼한 공고문 확인은 필수다. 지원은 6월 20일(토) 12:00부터 7월 2일(목) 16:00까지 채용홈페이지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2020년 상반기 정규직 직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안전관리 △재무회계 △데이터 기반 교육정보 서비스 기획 및 R&D △교육행정정보시스템 구축 및 운영A △교육부 사이버안전센터 운영 △경영관리 △교육행정정보시스템 구축 및 운영B로 모집인원은 총 8명이다. 필수 자격요건 및 우대사항은 채용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류전형-필기전형-면접전형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하며, 8월 24일(월) 임용 예정이다. 원서는 6월 26일(금) 18:00까지 온라인 제출하면 된다.

한국천문연구원이 2020년 하반기 정규직(연구직)을 모집한다. 모집분야 및 인원은 △전파천문(1명) △이론천문(1명) 총 2명이다. 별도의 자격 요건 없이 천문학, 우주과학 등 연구분야 박사 학위 소지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단 연구원 정년인 61세 미만인 자에 한하여 지원 가능하다. 서류전형-발표전형-면접전형-심의 및 검증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채용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지원서는 7월 7일(화) 15시까지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한국특허전략개발원이 체험형 청년인턴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전산행정(2명) △사무행정(1명)으로 만 15세 이상 34세 이하인 자는 학력, 전공, 성별, 경력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분야별 중복 지원은 불가하며, 채용(계약)일로부터 5개월 근무하게 된다. 서류전형-면접전형-임용서류 검토를 통해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응시 원서는 6월 25일(목) 14시까지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단 제출 서류를 PDF로 변환한 후 업로드를 하여야 지원이 완료된다.

경보제약이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영업관리기획팀-원료의약품 영업전략이다. 지원자격은 학사 이상 학위 소유자로 제약관련학 및 화학계열 전공이다. 기타 필수 및 우대사항은 채용 공고문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서류전형-AI면접 및 인적성검사-대면면접-건강검진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지원은 6월 22일(월) 23:50까지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광운대학교가 사무직 및 기술직 직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 및 인원은 △일반행정(2명) △예산회계(1명) △입학사정관(2명) △건축기계설비(1명) 총 6명이다. 분야별 자격요건 및 전형절차가 상이하므로 채용 공고문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7월 31일(금) 임용 예정이며, 최초 임용일자 기준으로 3개월의 수습기간을 거친 후 평가에 의해 정식 임용이 결정된다. 입사지원서는 6월 19일(금) 10시까지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한편 커리어는 2003년 11월 다음커뮤니케이션의 사내벤처를 시작으로 개인회원 수 400만명, 기업회원 42만개사를 보유하며 취업포털 업계의 선두주자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현재 커리어, 히든챔피언, 귀족알바, 중견강소기업 등 국내 최대의 멀티 포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The Network와의 제휴를 통해 그 영역을 해외로 넓혀 해외채용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다. 최근 온·오프라인 간 시너지 창출에 초점을 두고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온라인 사업부문은 질적 향상과 고객만족 극대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사이트 개편을 진행하고 있으며, 채용정보를 기본으로 다양하고 차별화된 취업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을 장기적인 전략으로 삼고 있다. 오프라인 부문의 경우 채용대행솔루션, 대학 취업지원 사업, 채용박람회 운영, 정부 및 각 시군 지자체 취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등 취업 관련 토탈 HR서비스를 제공하며 업계 수위의 실적을 내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