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54

강남도서관, 학부모캠퍼스 <어쩌다 부모, 자녀와 함께 자라는 부모 성장기> 강좌 운영

기사승인 2020.05.20  18:38:00

공유
default_news_ad1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강남도서관(관장 최미연)은 학조부모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6월 5일부터 6월 26일까지 매주 금요일 10:00-12:00, 2020년 학부모캠퍼스 강좌로 「어쩌다 부모, 자녀와 함께 자라는 부모 성장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어쩌다 부모, 자녀와 함께 자라는 부모 성장기」는 부모 이전의 나 자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고 서로를 위로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나아가 자녀와 더 좋은 관계 맺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강의이다. 이러한 강의를 통하여 강남도서관은 학부모캠퍼스로서 기능하며 학부모에게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학조부모의 역량을 강화시키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

「어쩌다 부모, 자녀와 함께 자라는 부모 성장기」는 서울시교육청 학부모교육 강사인 김윤자 강사가 진행하며 부모와 자녀 사이의 관계 점검, 양육관, 경청과 대화의 기술 등의 주제를 가지고 수강자가 능동적으로 참여하는 방식으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총 4차시로 진행되는 이번 강좌는 △1차시 <너 왜 울어!-멈추고 들여다보기)>, △2차시 <내 마음이 들리나요-이야기 듣기>, △3차시 <언젠가 너도-기다리기>, △4차시 <언제까지나 너를 사랑해-그래도 내가 부모다>를 주제로 진행된다.

남도서관은 본 강좌을 통해 학조부모의 교육 정보 격차를 해소하며 학조부모의 자녀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다양한 학부모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학부모교육의 장으로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지역사회의 수요와 기관별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학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지역사회 학조부모의 도서관 문화프로그램 만족도를 제고하고자 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서울특별시교육청 평생학습포털 에버러닝(http://everlearning.sen.go.kr)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서울특별시교육청강남도서관 홈페이지(http://gnlib.sen.go.kr)를 참조하거나 정보자료과(02-3448-4741, 내선35)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출처=서울시교육청>

ad56
 

이미숙 기자 Kus12suk@naver.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ad45
default_main_ad3
ad34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4
set_P1
default_side_ad3
ad44
ad5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