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동부여성문화회관, 4월 23일(월)부터 선착순 모집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대구광역시는 대구동부여성문화회관이 초‧중‧고등학생 및 가족을 대상으로 ‘토요가족예술학교’ 프로그램을 5월 12일부터 매주 토요일에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토요가족예술학교는 다양한 국악기 체험을 통해 어린이들의 예술적 재능을 발견하고, 친구 및 가족들과 함께하는 발표회를 열어 소통하며 즐기고 배우는 예술교육과정 프로그램이다.

5월 12일(토)부터 8월 18일(토)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되며, 수업에 필요한 국악기는 모두 무료로 지원하며 경북대 국악과 선생님, 대구시립국악단원이 강사로 참여한다.

토요가족예술학교는 우리의 전통악기인 가야금, 해금, 판소리, 난타를 배울 수 있으며,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발휘하는 발표회도 개최하여 동기유발과 관계 형성을 통한 사회성 향상 및 자신감 고취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자료=대구광역시청>

국악체험 프로그램인 토요가족예술학교는 매년 가정의 달 5월에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학부모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으며, 평소 학교에서 배우기 힘들었던 국악기에 관한 지식을 습득하고 연주하며 체험할 수 있는 활동을 통해, 자녀와 가족이 함께하는 추억거리를 만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대구시 정숙희 동부여성문화회관장은 “토요가족예술학교는 전통예술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도할 뿐만 아니라 가족 간 화합을 다질 기회가 되니 수강생 모집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신청은 4월 23일(월) 오전 9시부터 선착순 방문 신청를 받으며, 수강료는 초‧중‧고등학생은 무료이고, 가족 중 성인은 4만 원이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광역시 동부여성문화회관(053-605-3000)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 (www.daegu.go.kr/woman)를 참조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