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울산시광역시청>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울산시는 명품 관광도시로 변모하고 있는 울산의 역사와 문화를 알리고 방문객의 눈높이에 맞는 해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20년 문화관광 해설사 신규 양성 교육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자격 요건은 모집 공고일(4월 1일) 현재 주민등록 주소지가 울산이면 지원 가능하며 선발 인원은 10명이다.

신청은 오는 4월 28일부터 5월 7일까지 관광진흥과로 방문 및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울산시는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심사, (3차) 신규 양성 교육과 현장실습 평가를 거쳐서, 10월 23일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여 개별 통보한다.

이번 모집에는 외국인 관광객에게 울산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알리기 위해 외국어 구사 능력을 갖춘 자와 관광약 자를 위한 수화 통역 해설이 가능한 자를 우선 선발한다.

신규 양성 교육과정은 한국관광공사가 수행한다.

특히, 부산, 경남지역의 문화관광해설사 신규 양성 대상자와 통합교육을 실시하며 전문적인 해설 기법을 교육할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관광 서비스 마인드와 문화유적 소양이 풍부하고, 자원봉사자로서의 활동 의지가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 문화관광해설사는 총 81명(남 19, 여 62)으로 구성되어 운영 중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