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지현의 저서 『에어프라이어 만능 레시피북 혁명의 조리도구』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에어프라이어로 할 수 있는 요리의 A to Z!”

에어프라이어 조리법을 전문적으로 다룬 저자 강지현의 『에어프라이어 만능 레시피북 혁명의 조리도구: 에어프라이어 200% 활용법(2019.2.1)』. 인기 요리 블로거이자 요리 분야스테디셀러 저자인 겨울딸기가 사람들이 인터넷 상에서 가장 많이 검색하는 고구마, 치킨, 삼겹살, 곱창 등의 재료 조리법을 비롯해 에어프라이어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요리 레시피를 육류, 채소, 해산물, 냉동제품 등의 재료 별로 나눠 400여 컷의 사진과 함께 보기 쉽게 정리한 레시피북이다.

에어프라이어 조리법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온도와 시간이다. 저자는 에어프라이어 초보 사용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각 요리 별로 최적의 온도와 굽는 시간을 레시피 맨 앞에 큼직하게 배치하여 바로 체크할 수 있게 했다. 초보 사용자들이 특히 헷갈려 하는 뒤집는 타이밍까지 꼼꼼하게 표기했다. 또 은근 까다로운 바스켓 세팅 방법을 매 요리마다 사진으로 넣어 에어프라이어 바스켓에 음식을 담는 형태나 음식 사이의 간격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하였다.

“에어프라이어 초보 사용자를 위한 레시피 핵심 정보가 한눈에 딱!”

에어프라이어 조리법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온도와 시간! 각 요리 별로 최적의 온도와 굽는 시간을 레시피 맨 앞에 큼직하게 배치하여 바로 체크할 수 있게 하였고 초보 사용자들이 특히 헷갈려 하는 뒤집는 타이밍까지 꼼꼼하게 표기하였다. 아울러 은근 까다로운 바스켓 세팅 방법을 매 요리마다 사진으로 넣어 에어프라이어 바스켓에 음식을 담는 형태나 음식 사이의 간격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하였다.

“소떡소떡, 달걀빵, 순대구이부터 로스트치킨, 연어스테이크, 멘보샤까지 hot & new 메뉴를 모두 담았다!”

인터넷상에 유행 중인 메뉴 레시피가 많이 돌아다니고 있지만 몇 리터 기계로 얼마만큼의 양을 조리했는지는 정확하지 않은 정보가 대부분. 이 책에서는 검증된 스테디셀러 저자인 ‘겨울딸기’가 처음부터 끝까지 하나하나 직접 해보면서 정리한 정확한 레시피로 가장 인기 많은 메뉴부터 집밥을 한층 더 풍성하게 만들어줄 응용 요리까지 에어프라이어로 할 수 있는 요리 AtoZ을 모두 담아냈다.

‘CHAPTER 1 고기·해물류’에서는 닭날개간장구이, 대창통마늘구이, 통삽겹살&감자구이, 닭똥집구이, 매콤등갈비립, 곱창채소볶음, 대패삼겹살고추말이, 로스트치킨, 촙스테이크, 벌집삼겹살구이, 닭꼬치, 닭봉매콤조림, 걀프리타타, 스카치에그, 감바스, 새우버터구이, 오징어링튀김, 굴튀김, 연어스테이크, 갈치카레구이, 춘권피게살말이, 고등어간장구이, 오징어버터구이, 총알오징어고추장구이, 멸치마늘채볶음 등을 소개한다.

‘CHAPTER 2 빵류’에서는, 몬테크리스토, 식빵핫도그, 에그마요토스트, 식빵추로스, 못난이식빵, 멘보샤, 포켓피자, 에그마요베이컨롤, 바게트마늘빵, 고구마식빵피자, 달걀빵, 하이토스트 등을 소개한다.

‘CHAPTER 3 채소류’에서는 어니언링튀김, 구운삼각주먹밥, 가지구이무침, 모둠채소구이, 양송이게맛살치즈구이, 고구마치즈볼, 밥피자, 구운버섯샐러드, 고구마맛탕, 단호박에그슬럿, 구운두부샐러드, 두부강정, 춘권피김치치즈만두, 잡채김말이튀김, 꼬마새송이버섯구이, 주키니호박샐러드, 아보카도구이, 바나나튀김 등을 소개한다.

‘CHAPTER 4 시판제품류’에서는 소떡소떡, 순대구이(FEAT.양파된장마요), 김치칠리프라이즈, 순살너깃유린기, 돈가스샌드위치, 치킨텐더토르티야랩, 훈제오리구이(FEAT.부추샐러드), 만두탕수, 옥수수버터구이, 콘치즈, 떡국떡강정, 라면땅, 납작만두샐러드, 오지치즈프라이즈, 해시버거, 베이컨떡꼬치 등을 소개한다.

저자 강지현은 요리 분야 베스트셀러 『겨울딸기의 1000원 반찬』, 대만·중국에서도 사랑 받은 『겨울딸기의 10분 아이밥상』의 저자이자 3,200만 명이 다녀가고 5만 7,000여 명이 구독 중인 네이버 인기 블로그 ‘겨울딸기의 리얼 집밥’의 운영자. 한식·양식·중식 총 세 개의 조리기능사, 아동요리지도사, 요리치료사(심리상담) 자격증을 갖고 있으며 동국대 전통사찰음식 정기 과정을 수료하였다. 현재 월드비전 꿈빛마을 아동영양교육 프로그램 ‘쿡앤쑥쑥’, 서울특별시교육청 유아교육진흥원 토요가족요리체험 강사로 활동 중이며 쿠킹 스튜디오 ‘겨울딸기의 집밥 수업’도 운영하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