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화성시미디어센터, 1학기 정규 강좌 수강생 모집

기사승인 2020.02.14  10:34:00

공유
default_news_ad1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최형오) 화성시미디어센터는 새롭게 개편된 2020년 1학기 정규강좌 프로그램의 수강생을 2월 18일부터 모집한다.

3월 개강하는 이번 정규강좌는 영상 제작에 필요한 기획·구성 수업부터 영상 미디어를 활용한 융·복합 프로그램까지 다양한 강좌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정규 강좌는 수강생들이 단순 기능만을 습득하는 것에서 한발 더 나아가, 실습과 제작을 통해 미디어 활동가로 발돋움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 프로그램들이 가득하다.

2020년 1학기 미디어 정규강좌는 연령대별 시간대별로 구분하여 성인들을 위한 ‘미디어 기초강좌’, ‘미디어 야학’, 어린이들을 위한 ‘주니어 미디어스쿨’을 운영한다. 먼저 미디어 기초강좌에는 미디어 이론, 기획, 영상제작 등 기본 강좌와 더불어 음향이론과 녹음실습을 통해 오디오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쉽게 배우는 홈레코딩’, 디지털 드로잉과 함께 작업과정을 영상으로 제작하는 ‘드로잉 타임랩스’, 나의 이야기를 미디어콘텐츠로 제작할 수 있는 ‘사진과 나’, ‘힐링 자서전 영상제작’ 등 기존과 차별화된 강좌들을 만날 수 있다.

평일 저녁시간을 활용하여 대학생, 직장인들이 수업을 들을 수 있는 ‘미디어 야학’은 사진촬영 중·고급과정, 면접이나 발표 등 말하기가 필요한 시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스피치 비법’ 수업이 마련되었다. 그 밖에도 ‘사진으로 보여주는 단편 이야기’, ‘NEW 미디어아트’ 등 미디어와 예술, 인문학 등을 결합한 신규 프로그램이 개설되어 시민들의 미디어교육 저변을 확대할 예정이다.

주니어미디어스쿨 강좌로는 어린이들이 관심 갖는 분야를 영상콘텐츠와 함께 배우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준비했다. 신기한 과학실험을 진행하며 실험과정을 영상으로 제작하는 ‘나도 과학크리에이터’, 직접 VR(가상현실)영상을 제작하는 경험을 할 수 있는 ‘VR영상제작캠프’ 등 학교나 학원에서는 접하지 못하는 교육을 진행한다.

1학기 미디어 정규강좌는 2월 18일부터 2월 28일까지 신청접수를 진행하며, 접수는 화성시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수강료는 12차시 수업은 9만원, 8차시 수업은 6만원으로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미디어센터 홈페이지(media.hcf.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화성시문화재단은 화성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만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 고유의 문화자원을 활용한 문화콘텐츠 개발, 지역 예술활동 지원은 물론 공연, 축제, 전시 등 수준 높은 문화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화성시립도서관 등 운영시설과 찾아가는 문화예술 서비스로 화성시 전역에서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문화와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ad45
 

한상형 기자 han@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8
ad51
ad52
default_news_ad3
ad37
ad41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ad39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ad45
default_main_ad3
ad34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4
set_P1
default_side_ad3
ad44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