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DT 전문기업 (주)애버커스, 은서기 박사 초청 특강 개최

기사승인 2020.02.11  11:20:00

공유
default_news_ad1

[한국강사신문 김순복 시민기자] 지난 1월 31일 창립 19주년을 맞은 DT 전문기업 (주)애버커스(사장 임영택)는 여의도 열빈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T : Digital Transformation) 전략’의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은서기 박사는 강의 초반에 “작년 우리나라 경제성장율은?”의 질문을 시작으로 “우리나라 제조업의 위기 상황에 대해서 설명하며, 제조업이 어려워지면 유통, 물류, 서비스, 금융, 자영업 그리고 IT서비스 업 등에 영향을 미친다.”고 말했다. 이어서 올해도 우리나라 기업들은 더 어려운 환경에 처할 것이라고 하며,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강의 중반에서 은서기 박사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이란 “비즈니스의 모든 영역이 디지털 기술(IoT, Bigdata, Cloud, AI)과 결합되어 근본적인 변화를 일으키는 것이다”라고 정의했다. 또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디지털 비즈니스 모델(Digital Business Model)의 혁신을 꾀하는 과정으로 궁극적으로는 디지털 기업이 되는 것이다"라고 얘기했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의 핵심인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 때 '고객가치의 혁신', '운영의 혁신', 고객체험의 혁신'을 담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강의 마무리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기업만 살아남는다."며 “개인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이 되어 디지털 인재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해 교육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주)애버커스 임영택 사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AI, IoT, 빅데이터, 핀테크 등 디지털 기술을 미래사업 방향 잡고 기술을 개발하고 인력을 키우고 있다.”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은서기 박사는 가천대학교 최고명강사 프로젝트 2기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리더십 ‘언어가 당신을 리더로 만든다.’의 주제로 미니특강을 진행했다.

은서기 박사는 삼성SDS Project Manager, 컨설턴트, 사업개발자로 활동하며 산업현장에서 수많은 프로젝트를 직접 수행했다. 또한, 디지털평론가/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삼성SDS Best Presenter 자격 심사위원으로 활동하며 1,000명 이상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자격심사를 하기도 했다. 강의분야는 4차 산업혁명, 리더십, 커뮤니케이션, 프레젠테이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등이며, 저서로는 4차 산업혁명시대의 언어품격, 삼성 은부장의 프레젠테이션, 1등 프레젠테이션 비법 등이 있다.

ad45
 

김순복 기자 ksb0229@naver.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8
ad51
ad52
default_news_ad3
ad37
ad41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ad39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ad45
default_main_ad3
ad34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4
set_P1
default_side_ad3
ad44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