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pixabay>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울산시(시장 김기현)는 1월 24일, 25일 오전 10시부터 울산 현대호텔에서 시 5급 이상, 구·군 국장급 이상 간부 공무원 및 주요 산하기관 간부를 대상으로 ‘2018년 창조리더 아카데미’ 교육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2018 시정 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임춘성 연세대 교수, 이관춘 연세대 교수, 김철수 한국인재개발센터 원장의 리더십 강의로 진행된다. 특히 최근 주력산업 성장 한계, 수출액 감소 등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경제 활력의 새로운 모멘텀 제시 및 공유와 저출산·고령화 문제 해결, 신성장 동력 창출 등 과제 수행을 위한 핵심리더의 창의적 사고 및 역할 강화에 목적을 두고 시행된다.

임춘성 연세대 교수가 ‘멋진 신세계, 세상과 당신을 이어주는 테크트렌드’를 주제로 4차 산업혁명으로 대변되는 초연결지능사회에서의 변혁과 그 의미를 설명하고, 특히, 기술 트렌드가 개인과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통찰하고 이에 따른 시정 발전방안 모색에 대한 특강을 하며,

이관춘 연세대 교수가 ‘제4차 산업혁명시대의 행복의 조건 공감리더십’을 주제로 조직에서의 나의 공감 역량과 공감 능력 배양을 위한 조건을 제시하고, 창조적 문제 해결을 위한 공감 리더가 되어 조직을 신바람 나게 만들어 줄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특강 후에는 김철수 한국인재개발센터 원장의 ‘글로벌 마인드와 리더십’ 강연을 통해 리더에게 필요한 현재와 미래를 꿰뚫어 볼 수 있는 통찰력과 글로벌 리더십에 대한 이해를 돕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힐링 시간으로 울산시립예술단 출신 뻔뻔 중창단과 더 스트링스 챔버의 렉처콘서트도 준비되어 있다.

울산시는 “앞으로도 ‘창조도시 울산’을 위한 패러다임의 전환과 사회 전반에 대한 주요 흐름을 이해하고 새로운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여러 방면의 중량급 인사들을 초청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한 현장감 있는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