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부천의 책 일반·아동 분야 후보도서 <사진=부천시청>

[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부천시는 책 읽는 문화도시 부천이 ‘2020 부천의 책’ 선정을 위한 후보 도서 10권을 선정하고 오는 12월 22일까지 시민선호도 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부천시는 지난 10월부터 홈페이지 및 도서 추천판을 통해 시민과 관내·외 독서 관련 기관 등에서 총 436종 645권의 도서를 추천받았다. 이후 사서, 교수, 문인, 독서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1차 도서선정위원회를 열고 일반도서 5권, 아동도서 5권의 후보 도서를 선정했다.

일반분야 후보 도서는 『페인트』(이희영/창비), 『18세를 반납합니다』(김혜정/문학과지성사), 『역사의 쓸모』(최태성/다산초당), 『여행의 이유』(김영하/문학동네), 『에이트』(이지성/차이정원)이다.

아동분야 후보 도서는 『악플러 임명장(신채연/파란정원), 『아홉살 마음 사전』(박성우/창비)』, 『담임 선생님은 AI』(이경화/창비), 『수상한 도서관』(박현숙/북멘토), 『한밤 중 달빛 식당』(이분희/비룡소)이다.

시민선호도 조사는 오는 12월 22일까지 온·오프라인에서 실시하며 시립도서관 및 작은도서관, 학교, 지하철역, 지역 서점 등에 설치된 투표판이나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bcl.go.kr)>열린마당>설문조사)에서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부천시는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제2차 도서선정위원회를 열어 일반, 아동, 만화 분야 1권씩 총 3권을 최종 선정해 2020년 1월 중 공표 예정이다. 궁금한 사항은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상동도서관 독서진흥팀(032-625-4541)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