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pixabay>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오는 20일(토) 10시부터 18시까지 토즈 강남2호점(백암빌딩 3층)에서 ‘KET 하브루타 독서코칭 전문강사 양성과정’이 개최된다.

이번 과정은 (주)코리아에듀테인먼트 유현심 대표와 진북 하브루타 연구소 서상훈 소장이 진행한다. 10년 동안의 독서학습법 연구를 바탕으로 개발된 한국형 하브루타 ‘진북(ZINBOOK)'을 통해 독서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필요한 핵심 요소와 교육현장의 노하우를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과정이다.

진북 하브루타는 최근 교육계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중학교 자유학기제(자유학년제)의 전면 실시, 2015 문이과 통합형 교육과정에 따른 토의토론식 수업 확대, 2015년 시행된 ‘인성교육진흥법’과 ‘진로교육법’ 등에 적합한 최적의 프로그램으로 교육 현장 수요가 매우 높은 프로그램이다.

<사진=pixabay>

교육내용은 ▲유대인 공부법과 하브루타, ▲다양한 일상 하브루타 실천방법, ▲한국형 하브루타 ZINBOOK 독서토론의 이해, ▲기억과 학습 변화의 원리, ▲ZINBOOK 독서토론의 성공사례와 효과, ▲하브루타를 통한 진로 찾기와 인성 키우기, ▲이해력과 논리력 향상을 위한 하브루타이다.

참가비는 16만5천원(제본교재, 중식 제공, 부가세 포함)이며, 자격증 발급비(5만5천원)는 별도다. 자세한 사항은 (주)코리아에듀테인먼트(010-2998-8504)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유현심 페이스북>

한편 유현심 대표는 하브루타 독서토론 전문가이자 ‘한국형 하브루타 ZINBOOK 독서토론’ 개발자로 하브루타 독서토론 지도사, 진로학습코칭 전문가를 양성하는 (주)코리아에듀테인먼트 대표를 맡고 있다. 큰 아이와의 사춘기 갈등을 신앙과 하브루타식 대화법으로 치유받은 경험을 토대로 ‘부모의 변화’와 ‘우리나라 교육방법의 변화’를 통해 『청소년이 행복한 나라』를 만들겠다는 힘찬 포부를 안고 전국을 뛰어다니며 교사연수, 학부모강좌, 청소년 교육 등에 매진하고 있다. 저서로는 <진짜 독서를 위한 ZINBOOK 독서토론>, <진로독서 인성독서>, <독서토론을 위한 10분 책읽기 1, 2>, <진로독서를 위한 10분 책읽기 1, 2, 3> 등이 있다.

<사진=성안북스>

서상훈 소장은 대한민국 1호 독서학습평론가다. 교육작가이자 학습동기부여가, 독서토론 전문가로서 진북 하브루타 연구소장, 한국진로학습코칭센터 소장, (주)코리아에듀테인먼트 이사로 활동 중이다. 세미나와 워크숍, 캠프를 통해 청소년과 학부모, 선생님, 성인학습자에게 성공학과 PMA(Positive Mental Attitude)에 기반을 둔 동기부여의 비결과 공부 잘하는 방법, 효과적인 독서법을 알려주고 있다. 저서로는 <중1 공부습관으로 명문대 완전정복)>, <서상훈의 자기주도학습 전략>, <자기주도학습 솔루션 매뉴얼>, <진짜 독서를 위한 ZINBOOK 독서토론> 등이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