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순복 시민기자] 지난 6일 15시부터 17시까지 IU교육연구소 대표 배윤주 강사는 대원대학교에서 ‘영유아의 즐거운 놀이 환경’의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배윤주 강사는 강의 초반에 보물찾기 게임을 통해 강의실 환경을 탐색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보물찾기 게임에서 놀이는 영유아들이 환경을 탐색하면서부터 시작됨을 느껴볼 수 있게 했다.

유아교육기관에서 영유아들의 놀이에서 물리적 환경별로 나눠 각 팀별 Brainstorming과 Mind map 활동을 하였다. 교육생들은 이 활동을 통해 유아교육기관 환경의 기본 요소들을 스스로 찾아보는 과정의 중요성을 공감했다.

교육생들이 생각하는 유아교육현장의 놀이 환경이란 안전한 환경을 가장 많이 꼽았다. 이어서 영유아의 발달과 수준에 적합한 환경, 영유아의 요구, 매력적인 환경, 자연친화적인 환경, 적절한 양의 놀잇감을 꼽았다. 또한, 이런 환경에서 놀이가 발현될 때 즐겁고 창의적인 놀이를 할 수 있다고 하였다. 교육생들이 토론을 통해 영유아들이 놀이 환경에서 안전하게 놀이할 수 있도록 교사의 세심한 관찰이 필요함을 느끼며 교사의 역할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이었다.

배윤주 강사는 강의 마무리에서 “Cheer-up 활동을 통해 유아교사는 의미 있고 가치 있는 일이지만 힘든 순간 옆에 있는 동기와 함께 서로 손잡아주며 걸어가자.”고 했다. 이어서 다함께 “사랑해!”, “파이팅!”, “우리 함께 잘 하자!” 라고 하며 서로의 꿈을 응원해주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생들은 강의소감으로 “우리가 직접 찾아보고 키워드를 작성해 발표하면서 머릿속 개념정리가 잘 되었다.”, “모든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활동을 통해 하나 됨을 느낄 수 있었다.”, “다음번에 또 뵙고 싶다.” 등 큰 만족감을 보였다.

한편, 배윤주 강사는 가천대학교에서 최고명강사 프로젝트와 독서코칭지도사 과정을 수학하며 자기혁명 프로젝트까지 열정적인 참여로 타의 모범이 되고 있다.

배윤주 강사는 교육학 석사로 IU 교육연구소 대표이며, BS Solutions 대표강사로 강사교육 및 현장에서 노인치매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강의분야는 깔끔하고 심플한 PPT 스킬, 행복한 자기관리, 감정코칭, 긍정 마인드, 나와 조직을 변화시키는 놀이, 창의적인 두뇌활동, 독서코칭, 부모교육, 교사교육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배윤주 강사는 사람들과의 소통을 통한 행복한 나눔으로 가치를 여기고 여기서 강의의 힘이 발휘된다고 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