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백연우 기자] 보통 공무원을 준비한다면 시험과목을 5개 이상을 떠올리지만 시험과목 3개만 치르는 공무원 직렬이 있다. 바로 시설관리직과 방호직이다. 시설관리·방호직은 공무원 합격의 당락을 결정하는 어려운 과목인 영어 없이 국어, 한국사, 사회 세 과목만으로 공무원이 될 수 있는 직렬이다. 또한 일반공무원 타 직렬에 비해 상대적으로 경쟁률이 낮다. 아울러 9급 공무원과 동일한 복지 및 정년 보장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도 매력적이다. 이에 ‘최단기 합격 공무원’ 1위 해커스공무원이 ‘시설관리·방호직 전용패스’를 출시했다.
 
‘시설관리·방호직 전용패스’는 12개월 무제한 공무원 인강을 수강할 수 있으며, 월 2만 원대의 저렴한 수강료가 특징이다. 특히 과목별 전 강사, 전 강좌를 무제한 수강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교재포함 + 수강 기간 1개월'을 추가하면 329,000원으로, 교재를 미포함하고 12개월만 수강할 시 299,000원으로 수강할 수 있다.
 
여기에 ▲핵심을 꿰뚫어 합격까지 이끄는, 핵심타파 국어 신민숙 강사 ▲이해가 암기로 되게 만드는, 맵핑 한국사 이중석 강사 ▲단 하나도 빠짐없이 개념을 놓치지 않는, 사회 강태홍 강사 등 다양한 해커스공무원 스타 강사가 강의를 하여 수험생의 합격을 도울 예정이다.
 
더불어 프리미어 학습지원 시스템인 ▲온라인 질의응답 시스템 ▲온라인 합격예측 모의고사 ▲합격예측 풀서비스로 수험생의 합격을 지원 사격한다. 수험생은 이해가 안 되거나 모르는 개념을 온라인 학습게시판에 질문하고 강사가 직접 답변을 해준다. 더불어 과목별 선생님과 연구소가 직접 출제하는 고퀄리티 문항의 모의고사 시험을 응시할 수 있다. 나아가 99.9% 정확도를 가진 합격예측 풀서비스로 필기시험 이후 합격 가능성을 점검할 수 있다.
 
해커스공무원 관계자는 “공무원 시험 준비생 중 영어를 어려워하는 학생이라면 시설관리직, 방호직 공무원을 선택해서 준비할 만하다. 딱 세 과목만 준비해서 합격하면 9급 공무원과 동일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라며 “이에 직렬 선택을 망설이는 초시생이라면 해커스공무원의 ‘시설관리·방호직 전용패스’를 통해 도움을 받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참고로 시설관리직은 각 시설물 유지관리 업무와 시설보수 및 외부용역 작업현장을 관리하는 직렬이다. 방호직은 출입자 관리·보안 및 강화관리 업무와 순찰 및 방호, 경비 업무 등을 하는 직렬이다.
 
한편, 해커스 교육그룹은 5년 연속 교육그룹 부문 1위 자리를 지켜온 대한민국 대표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 소비자포럼 선정 '올해의 브랜드대상'에서 대국민 투표를 통해 2012년부터 5년 연속 교육그룹 부문 1위에 올랐다. 일반공무원뿐만 아니라 해커스경찰, 해커스소방도 각각 경찰공무원과 소방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공무원 인강을 제공하고 있다. 합격예측 풀서비스 99.9% 정확도 근거, '시설관리·방호직 전용패스’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헤럴드 선정 2018 대학생 선호 브랜드 대상 '최단기 합격 공무원 학원' 부문 1위 해커스공무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