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용모) 소속 송파글마루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특별 강연 <하리하라의 음식과학>을 진행한다.

송파글마루도서관에서 9월 26일 목요일 19시부터 진행되는 특별강연은 칼럼니스트, 방송, 강연 등 다양한 매체에서 활동 중인 이은희 작가(필명: 하리하라)가 바삭바삭 쫀득하고, 다양한 과학 원리와 인문학 상식이 숨어있는 퓨전 요리 같은 과학, 혀가 호강하고 뇌가 섹시해지는 음식과 몸의 화학작용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이은희 작가는 연세대학교 대학원에서 신경생리학 석사를 취득하고 고려대학교 과학기술학협동과정에서 과학언론학 전공으로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현재 신문, 잡지, 인터넷 카페 등 다양한 매체에서 칼럼니스트이자 저술가로 활동 중이다. 2003년 한국과학기술도서상(한국과학기술부장관상) 저술 부문을 수상했다. 저서로는 『하리하라의 과학 블로그 1, 2』, 『하리하라의 바이오 사이언스』, 『하리하라, 미드에서 과학을 보다』, 『하리하라의 청소년을 위한 의학 이야기』, 『하리하라의 과학고전 카페 1, 2』, 『하리하라의 생물학 카페』, 『하리하라의 과학 24시』 등이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글마루도서관에서 독서의 달을 맞아 준비한 특별강연을 통해 많은 지역주민들이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현재 접수 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www.splib.or.kr/spjlilb)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전화 (02-449-8855, 내선번호 218)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