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EBS>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오늘 23일(월)부터 27일(금)까지 10시 50분 EBS1 <최고의 요리비결>에서는 이특과 이순옥 요리연구가의 “쌀쌀한 가을 날씨와 딱 어울리는 푸짐하고 든든한 요리”가 방송된다.

이번 주 <최고의 요리비결>에서는 국가 공인 여성 조리기능장 1호, 이순옥 요리연구가와 함께 몸과 마음을 사르르 녹이는 가을 레시피를 공개한다.

♤이특과 이순옥 요리연구가의 추천 요리&비법은?

9월 23일(월)에는 새우젓을 넣어 시원하고 깔끔한 국물 맛의 애호박새우젓찌개와 식용유에 미리 버무려 잘 타지 않고 부드러운 명엽채볶음을 소개한다.

9월 24일(화)에는 진액을 제거한 대파로 국물의 시원 칼칼한 맛을 살린 육개장과 양념장에 사이다를 넣어 달달하고 향긋한 돌미나리무침을 만든다.

9월 25일(수)에는 청국장을 살짝만 볶아 구수함이 딱 좋은 청국장찌개와 통들깨가 입안에서 톡톡! 양념장을 곁들여 더욱 맛있는 김치밥을 만든다.

9월 26일(목)에는 소주를 팔팔 끓인 뒤 불을 붙여 닭고기의 잡내를 싹 제거한 술찜닭과 밥 한 공기 뚝딱! 꼬들꼬들한 식감이 매력적인 목이버섯 장아찌를 소개한다.

9월 27일(금)에는 쫄깃한 표고버섯과 야들야들한 소고기의 만남! 표고버섯소고기나물을 만들어 본다.

한편 MC 이특과 여성 조리기능장 1호! 이순옥 요리연구가와 함께하는 <최고의 요리비결>은 오늘 23일(월)부터 27일(금)까지 오전 10시 50분에 EBS1에서 방영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