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스타강사 오대교, 한국투자증권 우수고객 초청 <강남엄마들의 자녀교육 성공전략> 대구 강연회 성료

기사승인 2019.08.30  16:44:00

공유
default_news_ad1

[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스타강사 오대교 (오대교수능연구소 대표)는 지난 29일 대구 노보텔 앰버서더 호텔에서 한국투자증권이 주최한 '우수고객 초청 문화클래스' <강남엄마들의 자녀교육 성공전략> 강연회를 진행했으며, 7월 여의도 8월 부산 강연회에 이어 앵콜 강연회로 진행 되었다고 밝혔다.

스타강사 오대교가 한국투자증권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강남엄마들의 자녀교육 성공전략> 대구 강연회에서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강사신문>

이번 강연회는 11월 수능시험을 두 달여 앞두고 열렸다는 점에서 ‘예비 고1~고3 및 재수생'까지 대학입시를 앞두고 있는 학부모 50여명이 현장에 참석했다.

이날 강연을 진행한 오대교 대표는 “입시 현장에서 18년 차로 활동하면서 명문대학에 합격한 학생들의 실제 데이터로부터 만들어진 시기별 준비 비법, 입시전략, 교육정보를 참석자들에게 전하고자 노력했다.” 고 말했다.

또, 최근 입시는 다양하고 복잡한 만큼 현재 위치를 정확하게 확인하고 남은 기간을 효과적으로 활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오 대표는 대입 성공의 열쇠를 내신 성적과 수능 성적으로 꼽았다. “학기 중에는 수행평가를 비롯해 교내 활동에 집중해야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내신 준비에 시간이 부족하게 된다."며 10월 내신 시험 준비를 지금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11월 수능 시험에 앞서 진행되는 9월 4일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평가원) 모의고사 성적을 바탕으로 한 수시 지원 전략 및 정시 대비 전략을 공개해 현장 참석자들의 높은 호응을 받았다.

오 대표는 “이번 9월 4일 전국연합모의평가는 고1,2,3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국 동시에 진행되는 시험으로 현재 자신의 위치를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유일한 시험이라는 특징이 있다” 고 말했으며, “지난 1학기 기말고사와 시험범위가 동일한 만큼 모의고사 기출문제를 중심으로 개념을 문제에 적용하는 연습을 반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네이버 ‘책’ 공부법 부문 2년 연속 베스트셀러로 자리한 바 있는 저서 <수능만점, 30일 1등급 향상 절대 공부법> 의 내용을 바탕으로 ‘수능시험을 예상하는 방법’, ‘30일 1등급 향상 비법’ 을 공개했으며, 3개 국어로 번역 돼 해외 정식 출간한 ‘자녀교육’ 베스트셀러 저서 <공부톡 인생톡> 의 내용을 바탕으로 ‘대입에 성공한 강남 엄마들은 무슨 준비를 했을까?’ 와 같이 학부모라면 궁금해 할 질문들에 대해 명쾌한 답을 제시했다.

또, 자녀 입시에 성공한 강남엄마 100명이 말한 비법을 현장에서 전해 큰 호응을 얻었다. 오 대표는 “올바른 정보를 접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입시에 대응하기 위한 적절한 정보력과 경제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고 말했다.

이날 강연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자녀입시에 대해 막연한 준비로 불안감을 갖고 있었는데, 정확한 방법이 존재하는 사실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다.” 는 소감을 전했으며, “앞으로도 입시와 관련해 정보를 지속적으로 접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ad45
 

김장욱 기자 together@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8
ad51
ad49
default_news_ad3
ad37
ad41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ad39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4
set_P1
default_side_ad3
ad44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