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아동심리 심리상담사 자격증,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한국평생학습진흥원’ 온라인 무료 수강

기사승인 2019.08.13  10:41:00

공유
default_news_ad1

[한국강사신문 김아름 기자] ‘한국평생학습진흥원’에서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방과후지도사자격증, 전문 특화 자격증 과정을 온라인(PC,모바일) 무료수강 통하여 최단기간 취득할 수 있도록 교육나눔 재능기부를 실시한다고 밝혀 취업 및 재취업 자격증이 필요한 이들에게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러한 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전문특화 자격증 관련 강의는 한국평생학습진흥원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모든 과정은 총 6주, 100% 온라인 수강과 시험으로 교육원 신규회원이면 누구나 무료수강 및 무료교안(예상문제)을 제공받을 수 있다.

심리상담사 관련 전문가 과정으로는 심리상담사 1급, 아동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 타로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으로 세부 분야별로 다양하며, 심리상담사 1급 과정을 기본으로 보다 전문화 과정의 자격증들을 취득하려는 수요가 큰 폭으로 증가하는 추세이다.

한국평생학습진흥원에서 운영되는 자격증 취득 과정을 보다 자세히 살펴보면 먼저 노인심리상담사는 노인의 발달적 욕구를 이해하고, 질병이나 역할상실, 빈곤으로 인한 일상생활 부적응문제를 현대화에 따른 정상적인 발달과정상의 문제라는 인식을 바탕으로 ‘성공적 노화’를 이뤄주는 역할을 수행한다.

아동심리상담사는 성격, 적성, 지능, 진로 및 신체적, 정서적 증상 등에 대해 어려움을 겪는 아동들에게 심리검사, 상담 프로그램 등을 눈높이에 맞춰 진행,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는 역할을 수행한다.

심리 치료의 일종인 미술상담심리상담사는 미술활동을 통해 감정이나 내면 세계를 표현하고 기분의 이완과 감정적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역할을 하는 전문가다. 아동, 청소년, 노인 등 다양한 상담 대상자와의 상담이 가능해 특화된 심리상담 방법 중 가장 범용성이 높다.

타로심리상담사는 타로카드 배우기를 통해 질문자가 궁금해 하는 모든 일들에 대해 상담을 하고, 그 상담을 통해 심리적 안정과 힐링이 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는 전문가다. 아동 및 청소년 관련 사회복지시설 및 교육기관, 홈스쿨, 교습소, 가정상담소 등에서 활용 가능하다.

방과후지도사 관련 전문가 과정으로는 방과후지도사 1급, 초등돌봄지도사, 초등돌봄관리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이 있다.

특화 전문화 관련 과정으로는 안전교육지도사, 학교폭력예방상담사, 병원코디네이터, 바리스타, 자격증 과정으로 특화된 전문가로 이직을 희망하는 분들에게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더불어 한국평생학습진흥원 관계자는 “심리상담사 1급, 노인심리상담사, 아동심리상담사, 타로심리상담사 등 한국평생학습진흥원에 개설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 제17조에 의거 국무총리산하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창업(시설 개설) 및 취업 시 이력서와 프로필에 기재하여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최단기간 취득이 가능한 자격증으로, 꼭 한번 도전해 보기를 권장한다”고 전했다.

ad45
 

김아름 기자 chamdal001@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4
set_P1
default_side_ad3
ad44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