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백연우 기자] PC를 통한 웹과 모바일, 그리고 태블릿까지 사용 환경이 크게 확충되면서 동영상 콘텐츠 문화도 함께 발달하고 있는 추세다. 기업 및 공공기관 측에서 홍보를 위한 영상물을 제작하는 일은 이제 흔한 일이 됐고, 일반인들 가운데 유튜브 채널을 활용해 자신의 일상을 ‘브이로그(V-log)’로 공유하는 등의 활동을 펼치는 사례도 급증하고 있다.

이렇듯 동영상 미디어 분야가 발달함에 따라, 관련 툴(Tool)을 활용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의 수요 또한 높아지는 중이다. 실제로 영상 편집이나 제작, 연출을 도맡아 해 낼 수 있는 인력을 물색하는 기업 및 기관이 많다. 이에 포토샵이나 일러스트 등 어도비 프로그램 강의는 물론 영상편집학원 커리큘럼을 이수하여 능력을 갖추고자 힘 쓰는 움직임이 활발히 전개되고 있다.

코리아교육그룹 방학특강 특화 컴퓨터학원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은 현 교육 수요에 부응하고자 전문적인 영상 소프트웨어 강좌를 구성하며 주목 받고 있다. 에프터이펙트는 물론 프리미어 프로와 웹모션그래픽, Cinema 4D 등의 강좌를 교육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중이다.

이 곳은 현재 기본적 능력으로 인식되는 일러스트와 포토샵은 물론 모션그래픽 커리큘럼도 구성하고 있다. 또한 자신의 능력을 유튜버로서 뽐내려는 이들을 양성하고자 ‘유튜브크리에이터 과정’도 별도 개설해 운영 중에 있다.

무엇보다 단순한 영상편집학원 강의를 넘어 유아용 놀이에서부터 전문 창작활동까지 할 수 있는 ‘클레이 애니메이션’ 강좌와 디지털 영상 디자인 분야를 웹디자인 분야와 접목한 ‘웹모션그래픽’ 강좌까지 구성하고 있다. 광고 및 영화, 웹-애니메이션 관련 직업군에 진출 가능한 마야 과정도 이곳의 주된 교육 분야다.

이러한 여름방학특강 전문 컴퓨터학원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은 수강생을 대상으로 하는 이벤트까지 시행하는 중이다. 우선 ‘역대급 비교불가 혜택’이라는 명칭의 여름 한정 이벤트로 상담만 받아도 상품권을 제공하고 있고, 무료 진로상담 및 디자인 직무적성 검사, 그리고 정규 과정 등록 시 무료 재수강권 지급 혜택을 부여하고 있다. 

또 친구와 함께 학원 방문 및 수강 시 추가 할인 최대 10%와 상품권 혜택을 제공하는 ‘너랑 나랑’ 이벤트도 진행하는 중이다.

한편 해당 컴퓨터학원은 '2017-2018 대한민국 취업교육서비스 부문 2년 연속 올해의 브랜드 대상'과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9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취업 전문 교육기관이다. 이 외에도 국비지원 무료교육과 국비과정으로 근로자 및 실업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그 밖에 해당 에프터이펙트학원에서 학습 가능한 교육 과정으로는 ▲웹디자인 전문가 ▲건축∙제품∙실내 인테리어 ▲광고편집 디자인 ▲CG ▲모션그래픽 ▲아트웍 ▲IT개발 ▲OA ▲설계 ▲전산세무∙회계 ▲국가공인자격증 ▲ACA ▲유튜브크리에이터 과정 등이 있다. 취업전문아카데미(학원)인 만큼 각 과정의 최종단계에는 포트폴리오 수업이 있고 자격증 취득까지 가능하다.
 
현재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은 강남, 신촌(이대), 인천, 광주, 대구, 대전, 수원, 부산(서면)컴퓨터학원 지점까지 전국 8개의 캠퍼스로 운영되고 있다. 교육과정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나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