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기성준 기자] 지난 4일(목) 해양수산인재개발원(부산 기장)에서 <유튜브 기본교육과정>을 주제로 한 신임공무원 홍보영상 제작 교육이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해양수산인재개발원에서 주최한 교육으로 <제 2기 신임실무과정> 교육 과정에 포함된 교육이었다.

이번 교육은 3회 차로 진행되었으며, 지난 달 19일(수) 첫 번째 교육 시간에는 하진형 강사의 유튜브 개념과 시스템에 대한 이론 강연과 유튜브 캔버스 모델 교육을 통해 신임 공무원들이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공무원 유튜브 채널에 운영에 대해 배워보고, 분임별로 영상촬영과 제작을 위한 기획 시간을 가졌다. 주강사인 하진형 강사는 국내 400명 정도만 보유하고 있는 애플 공식 파이널컷프로X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고, 미라클팩토리에서 유튜브 채널 ‘미라클스타TV’를 운영하고 있으며, 유튜브 교육과 개인코칭을 활발히 다니는 유튜브 교육 전문가이다. 『유튜브 전성시대, 지금 시작하기』라는 유튜브 실용서를 출간할 예정이다.

7월 1일(월)과 4일(목)에는 신임 공무원 77명이 2주일 간 기획하고 촬영한 영상을 편집하는 시간을 가졌다. 하진형 강사는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를 신임 공무원들에게 전수하며 신임 공무원들이 ‘공무원 인재상(창의, 청렴, 배려, 도전, 변화)’이라는 주제가 담겨져 있는 영상을 만들 수 있게 교육하였다. 이번 교육과정에는 보조강사로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는 이슬아, 하소현 강사가 함께 하여 신임 공무원 모두가 영상제작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