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PP 드라마·예능·뉴스 시청률 순위 1위 풀뜯어먹는소리3대농원정대 외 더짠내투어·신서유기외전강식당2·현지에서먹힐까미국편

기사승인 2019.06.25  11:26:00

공유
default_news_ad1
<사진=tvN 풀뜯어먹는소리3대농원정대>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오늘 25일(화) TNMS(Total National Multimedia Statistics)는 지난 24일(월) PP(Program Provider) 프로그램 시청률 순위를 밝혔다.

PP프로그램 시청률 순위 1위는 tvN <풀뜯어먹는소리3대농원정대(본)>로 시청률 2.603%를 기록했다. 2위는 tvN <어비스(본)>으로 시청률 2.373%다. 3위는 tvN <더짠내투어(본)>, 4위는 tvN <신서유기외전강식당2(재)>, 5위는 OCN <마녀 2부>, 6위는 tvN <프리한19>, 7위는 연합뉴스TV <뉴스오늘>, 8위는 연합뉴스TV <출발640>, 9위는 YTN <뉴스&이슈 2부>, 10위는 tvN <현지에서먹힐까미국편(재)>이 차지했다.

PP프로그램 시청률 순위 11위는 연합뉴스TV <뉴스센터12>, 12위는 tvN <현지에서먹힐까미국편(재)>, 13위는 KBS DRAMA <슈퍼맨이돌아왔다(재)>, 14위는 YTN <굿모닝와이티엔 1부>, 15위는 YTN <뉴스출발>, 16위는 tvN <아스달연대기(재)>, 17위는 연합뉴스TV <뉴스13>, 18위는 YTN <YTN 뉴스나이트>, 19위는 YTN <뉴스&이슈 1부>, 20위는 연합뉴스TV <뉴스투나잇 2부>가 차지했다.

TNMS는 전국(제주도 및 전국 읍·면 지역 포함) 4,000가구에 거주 하는 약 9천명을 대상으로 미디어 이용 데이터를 조사 하고 있다. PP는 program provider의 약자로, '방송채널사용사업자' 또는 '프로그램공급자'라고 불린다. PP는 케이블TV나 위성방송에 고유 채널을 가지고, 프로그램을 제작·편성하여 종합유선방송국(SO : system operator)이나 위성방송사업자에게 제공한다.

<사진=JTBC 비긴어게인3>

한편 ‘비긴어게인3’ 멤버들이 깜짝 버스킹으로 국내 팬들을 만났다. 국내 정상급 뮤지션들의 해외 버스킹 도전기를 담은 JTBC ‘비긴어게인’이 오는 7월 세 번째 시즌으로 돌아온다. 지난 4월, ‘비긴어게인3’의 첫 번째 팀인 박정현-하림-헨리-악동뮤지션 수현-임헌일-김필로 구성된 ‘패밀리밴드’가 이탈리아 버스킹을 앞두고 서울 한복판에서 깜짝 버스킹을 선보였다.

여름 밤을 낭만으로 수놓을 이탈리아 음악 여행에 앞서, 지난 봄 펼쳐진 ‘패밀리밴드’의 도심 버스킹 현장을 공개한다.

△감성 뮤지션 하림&김필이 전하는 위로의 버스킹 : 국내 버스킹의 첫 번째 주자로는 ‘패밀리밴드’의 든든한 나침반 하림과 음색 종결자 김필이 나섰다. 두 사람이 택한 장소는 늦은 저녁 시민들이 모여드는 길거리 포장마차. 짙은 호소력을 지닌 두 사람의 목소리가 밤거리를 감성으로 물들였다.

하림은 대표곡 ‘퇴근길’을 열창하며 시민들의 노곤한 피로를 달랬다. 김필 역시 서정적인 목소리가 돋보이는 ‘청춘’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를 열창하며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지친 하루를 위로하는 두 사람의 공연에 시민들 역시 따뜻한 박수로 화답했다는 후문.

△막내라인 헨리&수현의 에너지 가득 오피스 버스킹 : ‘패밀리밴드’의 막내 라인을 맡고 있는 헨리와 수현은 광화문에 위치한 한 기업을 찾아가 버스킹을 펼쳤다. 두 사람은 지난 시즌 당시 낯설고 힘든 여정 속에서도 서로를 챙겨주는 ‘남매 케미’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날 역시 오랜만에 함께 호흡을 맞췄음에도 불구하고, 금세 자연스러운 하모니를 뽐내며 패밀리밴드의 저력을 증명했다. 특히 ‘Lucky’ ‘I'm Yours’ 등 막내 라인 특유의 흥 넘치는 선곡으로 바쁜 하루를 보내고 있는 직장인들에게 한 템포 쉬어갈 수 있는 활력을 더했다.

<사진=JTBC 비긴어게인3>

△완전체 ‘패밀리밴드’의 귀환! 빌딩 숲에서 펼쳐진 단체 버스킹 : 국내 버스킹 마지막 날에는 ‘패밀리밴드’ 전원이 삼성동에 위치한 복합 쇼핑몰 앞에서 단체 버스킹을 선보였다. 지는 노을을 배경으로 도심 한복판에서 펼쳐진 멤버들의 공연이 지나가는 행인들의 발걸음을 사로잡았다.

멤버들은 익숙하게 호흡을 맞추며 지난 시즌 포르투갈과 헝가리 거리에 울려퍼졌던 ‘Someone Like You’ 무대를 재현했다. 명불허전 최고의 디바 박정현은 리스본에서 불렀던 ‘꿈에’를 열창해 폭발적인 호응을 받았다. 새 식구인 임헌일 역시 수려한 연주를 뽐내 앞으로 멤버들과 만들어 갈 이야기에 기대감을 자아냈다.

한편, 25일(오늘)에는 ‘패밀리밴드’ 팀의 첫 번째 선공개 영상 ‘베로나송’ 편이 공개된다. ‘베로나송’ 영상은 어쿠스틱 기타를 직접 연주하며 감미로운 목소리를 뽐내는 수현의 모습을 담았다.

수현이 부른 노래는 이탈리아 현지에서 ‘패밀리밴드’가 즉흥적으로 작사, 작곡한 노래로 촬영 당시 현장 스태프들의 감탄을 이끌어냈다는 후문. 티저 영상은 ‘비긴어게인3’ 공식 홈페이지, JTBC 예능 페이지 페이스북 및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ad45
 

정헌희 기자 gaeahh17@gmail.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8
ad51
ad49
default_news_ad3
ad37
ad41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ad39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4
set_P1
default_side_ad3
ad44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