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영화 <워터월드> “케빈 레이놀즈 감독, 케빈 코스트너, 진 프리플혼, 데니스 호퍼 주연의 액션작품”

기사승인 2019.06.25  10:37:00

공유
default_news_ad1
<사진=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오늘 25일(화) 10시 20분부터 12시 50분까지 영화채널 CGV에서 영화 <워터월드>가 방송된다.

1995년 9월 2일 개봉된 케빈 레이놀즈 감독, 케빈 코스트너, 진 프리플혼, 데니스 호퍼 주연의 <워터월드(Waterworld)>는 네티즌 평점 8.31을 받은 136분 분량의 액션영화다.

네이버 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워터월드> 속으로 들어가 보자.

지구 전체가 물로 휩싸여 인류의 문명이 수중에 가라앉게 된다. 이러한 엄청난 재난에 인간은 스스로 인공섬을 만들어 그 섬에 그들의 인생을 맡긴 채 생존 투쟁을 벌이는 한편 아무 생물도 살지 않는 바다 표면 위를 배회하면서 노략질을 하는 해적 집단 스모커들에 의해 끊임없는 생존 위협을 받게 된다. 한편, 해상 도시인들은 공간의 한계를 뛰어넘는 극심한 위험이 따르게 되자 한번 남은 기회를 기다리며 그 유일한 희망인 고독한 영웅, 자신도 희망과 절망 사이에서 줄타기를 하는 신비의 주인공 마리너(Mariner: 케빈 코스트너 분)에게 의존하게 된다. 수백 년 동안 인간들의 자연훼손으로 지구는 더워지고 북극의 얼음이 녹아 전 지구는 물로 뒤덮여 인간들은 바다 위를 표류하게 된다.

<사진=네이버 영화>

인류의 모든 전설을 간직한 채 사라져 버린 세계의 잔해들 위에 인공섬을 만들고 인간들은 생존을 위해 피나는 투쟁을 하게 된다. 그러한 생에 대한 투쟁은 마리너가 어느 한 인공섬의 정문을 통과하면서 모험으로 변하기 시작하는데, 그 당시 가장 귀중한 물건인 흙 1Kg을 교환할 것을 제안하자, 인공섬 주민들은 그 귀중한 흙의 출처에 대해 강한 호기심을 품기 시작한다. 한편으로는 최첨단 해양 보트와 제트스키를 타고, 명중률이 정확한 무기로 무장한 해적단 스모커들로부터 공격을 받는다. 디컨(Deacon: 데니스 하퍼 분)은 도적질과 살인을 일삼는 해상도시에서 가장 악명 높은 자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마리너와 해적 단장 디컨, 그리고 아름다운 영인과 신비로운 꼬마 소녀 사이에서 육지를 찾기 위한 갈등이 시작되며 새로운 개척지를 향하여 모두가 한자리에 서게 된다.

<사진=네이버 영화>

한편 주연을 맡은 케빈 코스트너는 대학에 다닐 때 연기에 관심이 생겨 연기 수업을 듣기 시작했다. 후에 그는 캘리포니아의 한 마케팅 회사에 잠시 다닌 적이 있다. 우연히 베테랑 영화배우 리처드 버튼을 만나게 되었는데, 버튼은 그에게 배우가 되기를 원한다면 다른 일은 모두 접고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라고 충고했다. 영화 데뷔작인 「새로운 탄생(1983)」에서 아주 짤막하게 등장한 것으로 유명한데, 그래도 코스트너는 「건 러너(1984)」와 「판당고(1985)」를 비롯하여 널리 알려지지 않은 청년 영화에 출연한 후 호감과 친근감을 주는 배우로 성장했다.

그의 활달한 낙관주의는 그 후 「실버라도(1985)」에서 마땅한 관심을 끌었고 「언터처블(1987)」에서 엘리어트 네스 역으로 주연을 맡기에 충분했다. 이 영화는 그가 「19번째 남자(1988)」의 낭만적이고 코믹한 주인공과 「꿈의 구장(1989)」의 중서부 지방의 나약하고 평범한 남자 역을 맡아 80년대를 마무리하게 해 주었다. 「늑대와 춤을(1990)」은 코스트너가 배우와 감독으로서 이중의 위협이 될 수 있음을 증명했다. 이 영화는 아카데미 12개 부문에 후보로 올라 작품상과 감독상을 포함하여 7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ad45
 

한상형 기자 han@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8
ad51
ad49
default_news_ad3
ad37
ad41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ad39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4
set_P1
default_side_ad3
ad44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