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백연우 기자] 유튜브(Youtube)는 우리 사회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즐길 거리가 됐다. 유튜브 코리아가 밝힌 자료에 따르면 작년 11월 한 달간 글로벌 유튜브 이용자 수가 19억명에 달하고, 우리나라 유튜브 이용자 수는 3122만명에 달할 정도로 전 국민이 즐기는 콘텐츠 플랫폼이 된 것.

이처럼 유튜브가 큰 관심을 받으며 덩달아 영상 분야 취업에도 관심을 보이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해당 분야 취업을 위해서는 전문적인 영상 제작 기술 및 편집 기술이 있어야 하는데, 이러한 스킬은 직업 교육 전문 기관에서 습득할 수 있다.

영상 분야 취업 교육기관 중 코리아교육그룹의 컴퓨터학원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은 실무 중심의 교육을 진행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에 대해 웹디자인학원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 관계자는 “자사는 자격증만 강조하는 여타 자격증학원과 달리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한다”며, “또 자체적으로 취업 센터를 운영해 수강생의 취업까지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와 더불어 포토샵 전문 SBS아카데미컴퓨터학원은 여름방학 기념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먼저 학원 방문 후 상담 시 상품권 지급, 무료 진로상담 및 디자인직무적성검사 제공, 정규과정 1년 등록 시 무료 재수강권 지급 등의 혜택이 있다. 

또한 방학특강 단기 세미나를 마련해 1일 무료 특강을 지원하고, 친구와 함께 수강 시에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핸디형 선풍기 등 시크릿기프트를 증정하는 깜짝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웹디자인학원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은 '2017-2018 대한민국 취업 교육 서비스 부문 2년 연속 올해의 브랜드 대상'과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9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취업 전문 교육기관이다. 이 외에도 국비지원 무료교육과 국비과정으로 근로자 및 실업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그 밖에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에서 학습가능한 교육 과정으로는 ▲웹디자인 전문가 ▲건축∙제품∙실내 인테리어 ▲광고편집 디자인 ▲CG ▲모션그래픽 ▲아트웍 ▲IT개발 ▲OA ▲설계 ▲전산세무∙회계 ▲국가공인자격증 ▲ACA ▲유튜브크리에이터 과정 등이 있다. 취업전문아카데미(학원)인 만큼 각 과정의 최종단계에는 포트폴리오 수업이 있고 자격증 취득까지 가능하다.
 
현재 포토샵 전문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은 강남, 신촌(이대), 인천, 광주, 대구, 대전, 수원, 부산(서면)컴퓨터학원 지점까지 전국 8개의 캠퍼스로 운영되고 있다. 교육과정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나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