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EBS>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오는 24일(월) 10시 50분 EBS1 <최고의 요리비결>에서는 이특과 임효숙 요리연구가의 “입이 즐거워지는 베스트 야식 메뉴”가 방송된다.

긴긴 여름밤, 푹푹 찌는 더위에 잠은 안 오고 배는 고프다면? EBS <최고의 요리비결>에서 당신의 여름을 채워줄 베스트 야식 메뉴만 쏙쏙 골라 알려준다.

이날 방송에는 32년 요리 경력의 ‘o’ 쿠킹 스튜디오 대표, 문화센터 강사인 임효숙 요리연구가와 함께 한다.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간편한 레시피로 시청자들의 출출함을 달래본다.

△이특과 임효숙 요리연구가의 추천 요리&비법은?

6월 24일(월)에는 밑간 양념 하나로 닭의 누린내도 잡고, 간도 알맞게 맞춘다. 화끈하게 매운맛으로 더위까지 싹 날려주는 ‘치즈 불닭’을 만들어 본다

6월 25일(화)에는 쫄깃쫄깃한 순대에 들깻가루를 넣어 고소함을 더했다. 스트레스 날려주는 ‘매콤 순대 볶음’과 담백한 ‘백순대 볶음’ 레시피를 공개한다.

6월 26일(수)에는 집에서도 불 맛 가득! 오도독오도독 씹히는 맛이 일품인 ‘삼겹살 오돌뼈 볶음’과 곁들여 먹으면 더 맛있는 ‘주먹밥’을 만들어 본다

6월 27일(목)에는 부산 동래파전의 비법 대공개한다. 밀가루를 노릇하게 볶아 더 고소하고 바삭한 ‘해물 파전’을 만들어본다.

6월 28일(금)에는 육즙 가득한 납작 만두부터 돌돌 싸먹는 재미가 가득한 메밀전병까지! 아삭한 채소에 새콤달콤한 양념장을 버무린 ‘비빔 만두’를 만들어 본다.

MC 이특과 카리스마 넘치는 손맛의 주인공! 임효숙 요리연구가와 함께하는 <최고의 요리비결>은 오늘 6월 24일 월요일부터 28일 금요일까지 오전 10시 50분, EBS1에서 방영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