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현직초등교사 김승주 작가의 『나는 교사가 아니다. 나는 학교아빠다』 출간

기사승인 2019.06.08  16:05:00

공유
default_news_ad1

[한국강사신문 기성준 기자] 바이북스에서 김승주 작가의 『나는 교사가 아니다. 나는 학교아빠다』를 출간했다. 『나는 교사가 아니다. 나는 학교아빠다』는 현직 초등학교 교사로 재직 중인 김승주 선생님이 교사가 즐겁지 않는 교실을 위해 지식만 가르치는 교사이기보다 아이들과 학교에서 놀아주는 학교아빠, 학교엄마 같은 선생님들이 더욱 많아지길 바라는 마음에서 기획하였다.

21년차 현직 초등교사로 울산이화초등학교에 근무 중이며, ‘건강한 꿈 만들기’, ‘교사가 행복한 교실’ 등 일반인과 교사를 대상 강연가로서도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교사가 행복하지 않고 교실이 행복할 수 없다며, 교사가 즐겁고 학생들이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해 엽기발랄한 학급경영 스토리들을 소개한다. 때로는 마술사로, 레크리에이션 진행자로, 학교 아빠로 ‘내 아이라면’ 입장에서 아이들을 바라보며 ‘학교아빠’의 사명을 다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놀랍다.

교사들에게는 동기부여와 학급경영CEO로서 교육의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경영비법을 알려줌과 동시에 바닥에 떨어진 교권을 회복하는 것, 학부모와 교사의 소통, 지역사회가 하나가 되어 우리 아이들의 밝은 미래 모습을 함께 만들어 가고 싶은 교육의 희망을 이야기 한다. 교사를 ‘꿈트레이너’라는 다른 직업명으로 상표등록을 해서 현재 ‘건강한 꿈 만들기’로 아이들과 청소년, 성인에게 강의하고 있다. 자신이 바디프로필을 찍어 몸짱 도전에 성공한 이후로 건강전도사로도 활동 중이다.

내가 생각하는 진정한 스승은 말만으로 가르치는 선생님이 아니라 자신의 삶으로 가르치는 사람이다. 김승주 작가는 말만이 아닌 자신의 삶으로 아이들을 가르치는 진정한 스승이다. 세상에 아이를 키우고 누군가에게 영향을 주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읽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ad45
 

기성준 기자 readingtg@naver.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8
ad51
ad49
default_news_ad3
ad37
ad41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ad39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4
set_P1
default_side_ad3
ad44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