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종편 드라마·예능·뉴스 시청률 순위 1위 JTBC 뉴스룸 외 휴먼다큐사노라면·아내의맛·나는몸신이다·엄지의제왕

기사승인 2019.05.22  10:45:00

공유
default_news_ad1
<사진=TV CHOSUN 세상어디에도없는아내의맛>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오늘 22일(수) TNMS(Total National Multimedia Statistics)는 지난 21일(화) 종편 프로그램 시청률 순위를 밝혔다.

종편 프로그램 순위 1위는 JTBC <JTBC 뉴스룸>으로 시청률 4.190%를 기록했다. 2위는 MBN <휴먼다큐사노라면(본)>으로 시청률 3.910%다. 3위는 MBN <MBN 뉴스8>, 4위는 TV CHOSUN <세상어디에도없는아내의맛(본)>, 5위는 TV CHOSUN <보도본부핫라인>, 6위는 채널A <나는몸신이다(본)>, 7위는 MBN <엄지의제왕(본)>, 8위는 JTBC <정치부회의>, 9위는 JTBC <아는형님(재)>, 10위는 TV CHOSUN <시사쇼이것이정치다>가 차지했다.

종편 프로그램 11위는 MBN <뉴스파이터>, 12위는 채널A <뉴스TOP10>, 13위는 TV CHOSUN <TV조선 뉴스9>, 14위는 MBN <MBN 뉴스와이드>, 15위는 MBN <뉴스&이슈>, 16위는 TV CHOSUN <사건파일24>, 17위는 JTBC <사건반장>, 18위는 채널A <채널A 뉴스A>, 19위는 TV CHOSUN <신통방통>, 20위는 MBN <뉴스BIG5>가 차지했다.

TNMS는 전국(제주도 및 전국 읍·면 지역 포함) 4,000가구에 거주 하는 약 9천명을 대상으로 미디어 이용 데이터를 조사 하고 있다.

연극 ‘머더 미스터리’의 탐정들. 왼쪽부터 최영도, 한세라, 안세호 <사진=모티브히어로>

한편 오는 6월 4일(화) 서경대학교 공연예술센터 스콘2관에서 개막하는 즉흥 추리 연극 '머더 미스터리'의 컨셉 포토가 공개됐다. 연극 '머더 미스터리'는 한 명의 탐정과 여섯 명의 용의자가 등장, 1920년대 영국을 배경으로 살인사건이 일어난다는 것 외에는 매회 모든 것이 새롭게 설정되는 즉흥극이다.

원작 Murder She Didn’t Write는 2013년부터 에딘버러 프린지 페스티벌 매진 사례를 이어 온 흥행작이다. 원작의 연출이자 배우인 리지 스키키엑이 내한해서 직접 연출을 맡았고 뮤지컬 ‘오늘 처음 만드는 뮤지컬’ 등으로 국내 즉흥극 장르를 개척 중인 아이엠컬처에서 제작했다.

연극 ‘머더 미스터리’는 살인이 일어난 장소 같은 배경은 물론 누가 범인이고 희생자인지 극이 시작되기 전까지는 아무도 알 수 없다. 살인 사건의 배경과 범인, 희생자 등 극의 설정이 그 날 온 관객의 도움으로 결정된다. 강지원, 박주연, 정평, 이지현, 김지휘, 소정화, 마현진, 한상욱, 이소연 등 열정 넘치는 배우들이 매회 어떤 캐릭터가 될지 알 수 없는 용의자로 분한다. 최영도, 한세라, 안세호는 회차에 따라 용의자와 탐정 두 가지 배역을 오간다.

탐정은 미스터리를 풀어내는 역할로 자칫 길을 잃을 수 있는 즉흥극에서 안내자 역할을 겸한다. 올 여름 대학로를 지금껏 경험한 적 없는 새로운 웃음으로 뒤집어 놓을 즉흥 추리 연극 ‘머더 미스터리’는 6월 4일부터 8월 11일까지 대학로 서경대학교 공연예술센터 스콘 2관에서 관객을 맞이한다. 인터파크 티켓에서 예매할 수 있다.

ad45
 

정헌희 기자 gaeahh17@gmail.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4
set_P1
default_side_ad3
ad44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