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서울특별시북부교육지원청 유치원 운영위원회 관계자 연수 개최

[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사랑만으로는 부족하다. 부모와 자녀사이에도 기술이 필요하다.'

지난 20일 9시 30분 서울특별시북부교육지원청에서 유치원 운영위원회 관계자 연수가 개최됐다. '성공적인 교육의 출발은 부모와 자녀사이의 좋은관계맺음에서 시작된다'는 주제로 영어영재연구소 최정애 대표가 강의를 진행했다.

최정애 강사는 "당신은 좋은 부모입니까?"라고 말하며 좋은 부모란 어떤 사람일까에 대해 생각해보는 질문으로 강의를 시작했다. 이어서 아이를 키우는 부모라면 누구나 공감할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사례를 들어 크게 5가지 원칙을 제시하며 참여자들의 큰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최정애 강사는 본격적인 강의에서 공감은 자기판단과 가치를 내려놓고 '온 몸이 귀가 되어야 하는 일'이라고 말했다. 또한 무엇보다 부모 스스로 자신의 내면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고 특별히 당부했다. 이어서 '아이를 어떻게 키울 것인가?'는 결국 '내가 어떻게 살아야 할 것인가?'와 밀접한 문제라고 말했다. 특히, 아이의 은혜, 아이를 향한 믿음에 대한 이야기를 전할 때 일부 참석자들은 눈물을 흘리며 공감했다. 강의가 끝난 후 청중들은 나중에 꼭 다시 듣고싶은 강의라고 말하며 큰 박수로 호응했다.

영어영재연구소 최정애 대표는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도서관, 학교, 기업체 등에서 영어습득방법과 좋은 관계의 기술, 대화법에 대한 주제로 강연활동과 글을 쓰고 있다. 특히 모국어처럼 자연스러운 영어교육법에 대한 8시간 워크숍을 독자 개발해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개인코칭과 상담 등 활발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뉴스와이어, 이슈와 뉴스, 포커스신문 등 다양한 매체에서 소개된 바 있으며, 기타 SBS 어린이 교양프로그램 <꾸러기탐구생활> 출연, 베스트베이비 <영어 잘하는 아이로 키우는 실전 노하우>, 우먼센스 <주방에서 공부하는 아이, 서재에서 요리하는 엄마>, 자녀교육 매거진 answer <서재에서 시작하는 교육> 등이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