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지난 20일 11시부터 13시까지 문창준 강사는 가천대학교 가천관 대강의장에서 ‘인성면접 성공전략’의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문창준 강사는 이번 강의에서 면접관의 평가기준에 맞는 면접준비 방법 및 전략에 대한 내용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다. 문창준 강사는 강의 초반부에서 면접관과 면접자와의 동상이몽을 소개하며, 서로의 관점 차이를 설명하여 학생들의 관심을 이끌었다. 이어서 면접 진행 프로세스를 설명하고 선정된 학생들이 면접에 임하는 자세 및 올바른 인사법 등을 전하며 실습을 진행했다.

본격적인 강의에서 ‘질문’에 대응하는 ‘답변’ 잘하기를 중심으로 ‘회사를 얼마나 아는가?’, ‘지원직무를 얼마나 아는가?’, ‘조직에 잘 적응할 것인가?’에 대한 주제로 실제 주요 공공기관 및 기업의 기출 면접질문을 제시했다. 다음으로 각 질문유형별 올바른 답변방향과 준비방법 등을 자세히 전했다.

문창준 강사는 무엇보다 “지원직무 관점에서 회사의 이슈를 파악, 나의 역할을 보여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면접준비 Must 5!를 소개하며, 학생들이 지원기업 입사 및 면접준비를 위해 필수적으로 준비해야 할 사항에 대해 이야기하며 강의를 마무리했다.

강의에 참석한 한 교육생은 “이번 강의를 통해 면접관 입장에서 어떻게 면접을 준비해야 할지에 대한 방향성을 얻을 수 있었다.”라고 말하며 큰 만족감을 드러냈다.

문창준 강사는 아주대학교 산업공학과 학사,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인재개발교육’ 석사를 받았다. 삼성그룹에 입사하여 실무경력을 쌓고, 이후 ㈜새한, 도레이첨단소재㈜에서 인사팀장, 인력개발팀장으로 근무했다. 또한 서울여자대학교, 신안산대학교에서 전임교수로 근무했다. 현재 (사)한국취업컨설턴트협회 대표 컨설턴트로 주요 대학교 및 기관에서 취업교육, 직무교육, 면접관 교육, 직무역량강화 교육, 조직문화 등의 강의 주제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저서로는 <취업의 조건>, <알쓸취잡>, <취업99°C>이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