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6월 '영종 It keyword'는‘건강관리’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인천광역시가 설립하고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이 운영하는 영종도서관(관장 배창섭)은 공공도서관의 지식정보센터의 기능 활성화를 위해, 정보 전문가인 사서를 중심으로 다양한 정보서비스 사업인 '도서관, 책과 정보를 잇다'를 운영하고 있다.

'영종 It keyword'는 도서관 내·외의 정보를 수집 분석해 예측한 것을 바탕으로 중심 키워드를 설정하고 키워드와 관련한 정보를 요약, 관련 도서 목록과 실물자료를 제공하는 선별적 정보제공서비스이다.

5-6월 '영종 It keyword'는‘건강관리’로 단행본 및 잡지, 신문 등 영종도서관의 다양한 자료를 활용한 건강 관련 정보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건강관리 정보길잡이를 통해 ▲100세 건강을 위한 10대 수칙,▲ 장 건강을 지키는 세 가지 식습관, ▲ 미세먼지의 유해성 및 미세먼지로부터 건강 지키는 법, ▲ 환경 오염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 ▲ 건강상식, 건강일반, 어린이 건강, 노년건강, 환경과 건강, 운동, 질병치료, 식품과 건강 등 보다 자세한 건강관리 정보를 알고 싶은 이용자를 위한 키워드 북을 소개한다.

이번 정보서비스에는 특별한 이벤트도 마련되어있다. 5-6월 영종 It keyword “건강관리”도서를 1권 이상 대출한 이용자에게 미세먼지 차단 마스크를 증정한다.

영종도서관 관계자는“정보 전문가인 사서를 중심으로 5-6월 영종 It keyword “건강관리”를 통해 건강관리 이슈 등에 대한 발 빠른 정보 제공으로 생활 속 도서관의 필요성을 인지시키고 이용자와 소통하는 도서관이 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영종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