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캘리그라피는 행복입니다!” 캘리그라퍼 김정기 강사의 ‘힐링 캘리그라피’ 특강

기사승인 2019.05.14  10:55:00

공유
default_news_ad1

- ’세상이 부러워하는 에너지를 가진 사람들의 유쾌한 조찬모임 ‘에너지클럽’ 116회 개최

[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지난 11일(토) 오전 7시 북앤빈(선릉역)에서 에너지클럽(곽동근 소장) 116회가 개최됐다.

'아침에 하는 나이트클럽'이라고 불리는 에너지클럽은 긍정의 에너지를 가진 사람들이 매월 둘째주 토요일 오전 7시에 모여 게임과 강연, 스피치를 통해 스트레스를 풀고 에너지를 충전하는 모임이다. 이번 116회차에는 시각디자이너겸 캘리그라퍼 김정기 강사가 ‘힐링 캘리그라피’의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캘리그라피(Calligraphy)란 '손으로 그린 문자'라는 뜻이다. 조형상으로는 의미전달의 수단이라는 문자의 본뜻을 떠나 유연하고 동적인 선, 글자 자체의 독특한 번짐, 살짝 스쳐가는 효과, 여백의 균형미 등 순수 조형의 관점에서 보는 것을 뜻한다. 즉, 개성적인 표현과 우연성이 중시되는 캘리그라피(Calligraphy)는 기계적인 표현이 아닌 손으로 쓴 아름답고 개성있는 글자체이다.

김정기 강사는 강의 초반에 캘리그라퍼가 된 사연을 소개했다. 김정기 강사는 주류업체인 보해양조에 입사 후 큰 인기를 얻었던 주류인 매취순의 순(純)자를 직접 도안했던 경험담을 전하며 청중들의 큰 관심을 이끌었다.

이어서 지금까지 작업한 다양한 캘리그라피 작품을 소개했다. 여러 분야의 사람들과 함께 작업했던 콜라보레이션 작품 및 대규모 행사에서 진행했던 초대형 캘리그라피를 소개하며 청중들의 시선을 사로 잡았다. 청중들은 김정기 강사의 다양한 캘리그라피 작품을 감상하며 감탄을 자아냈다. 김정기 강사는 강의 후반부에서 “캘리그라피를 통한 봉사활동을 통해 삶의 진정한 행복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캘리그라피는 행복입니다. 사람들이 내가 써 준 글씨와 그림을 받고 행복해 하는 모습을 보면 정말 힐링이 됩니다”라고 말해 청중들의 큰 반응을 이끌었다.

김정기 강사는 강의가 끝난 후 캘리그라피를 직접 선보였다. 에클리언들의 닉네임과 원하는 글귀를 직접 캘리그라피로 시연하여 참석자 전원에게 선물했다. 참석자들은 김정기 강사의 붓끝에 집중하며 캘리그라피의 매력에 푹 빠졌다. 자신의 캘리그라피 작품을 선물받은 참석자들은 큰 감동을 받으며 매우 기뻐했다.

116회 에너지클럽에 참여한 에클리언들은 “너무 소중하고 뜻깊은 선물을 받은 것 같다”, “오늘도 에너지클럽에서 에너지를 한껏 얻고 가는 것 같다”, “어른들의 놀이터, 오늘도 너무 재미있는 시간이었다”, “나만의 에너지 충전소다.”라고 말하며 참석소감을 전했다.

한편, 에너지클럽 운영자인 곽동근 소장은 현재 에너지플랫폼 대표이자 에너지코치로 활동하며 2009년 9월부터 현재까지 조찬모임 에너지클럽을 만들어 운영하고 있다. 또한 기업 및 수많은 기관과 단체에서 열정 및 동기부여, 긍정리더십 강연을 진행하고 있으며, 한국경제신문사 펀리더십 부문 명강사 1호 선정, 기분 좋은 말한마디 운동본부 캠페인 개최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좌측 김정기 강사, 우측 곽동근 소장

김정기 강사는 디자인전문회사인 ㈜트라이앵글 CEO, 시각디자이너, 캘리그라퍼이다. 보해양조에 입사 후 90년대 초에 출시해 큰 인기를 얻었던 매취순의 순(純)자를 타이포그라피로 직접 도안해 광고계는 물론 주류 업계에 새로운 발상의 전환을 가져왔다. 현재 기업의 BI(Brand Identity), CI(Corporated Identity) 및 광고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주 강의분야는 브랜드와 디자인, 힐링 캘리그라피, 프레젠테이션 기법 등이다. 또한 주요 기관 및 기업행사에서 캘리그라피 퍼포먼스를 진행하고 있다.

 

 

ad45
 

김장욱 기자 together@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6
ad47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4
set_P1
default_side_ad3
ad44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