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공유미학 강연 톡톡톡, 이도겸(본명 이진원) 대표의 ‘인생을 바꾸는 품격 있고 매력적인 목소리 만들기’ 특강 열려

기사승인 2019.05.13  19:19:00

공유
default_news_ad1

- 다양한 전문가들의 모임 ‘공유미학' 강연 톡!톡!톡!' 시즌2 - 제3회 실전강연 개최

[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지난 4월 12일 오후7시, 강남역 ‘다오니스 헤어’에서 ‘공유미학 강연, 톡!톡!톡! 시즌2’ 제3회 강연이 개최되었다. 이번 강사로는 공유미학의 멤버인 극단 ‘괜찮은 사람들’의 대표이자 공연 연출가, 극작가인 이도겸(본명 이진원) 대표가 맡았다.

이도겸 대표는 기업교육회사 글로버스 유한회사의 파트너 코치로 활동하며 PT, 회의, 연설 등의 보이스와 스피치 전문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1500명 이상의 기업임원, 배우, 강사의 목소리를 코칭한 실전 전문가다. 또한 제98주년 3.1절 정부 기념식의 기념공연 등 20여 편을 공연연출하였으며, 싸이더스 IHQ 연기 아카데미 등에서 배우들의 연기지도를 해오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 이도겸 대표는 “저는 연기를 전공했는데 어린 시절 공연 중 목소리가 갈라지고 잠기는 등 고통을 겪었다. 배우로서 목소리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게되어 보이스 트레이닝법을 집중 연구하게 되었다.”라고 말하며, “목소리는 그 사람의 삶을 대변하는 소리로 좋은 목소리란 자신에게 어울리고 내면의 진정성이 잘 담겨져 나오는 소리다. 그 소리가 조금 더 듣기 좋고 풍성하게 울린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목소리라고 강조하며 무조건 멋진 목소리만을 흉내 내려 하지 말고 자신의 목소리를 찾는 훈련을 해야한다.”라고 말하며 강연을 시작했다.

이도겸 대표는 잘못된 발성법의 원인을 강연한 후 청중들과 함께 올바른 발성자세와 호흡법을 통해 자신의 개성을 살린 목소리를 찾을 수 있도록 코치했다. 또한 청중들의 잘 못된 발성습관을 바로 잡는 트레이닝 방법을 제시했는데 “사투리도 트레이닝으로 고칠 수 있나요?”, “작고 힘없는 목소리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비음이 생기는 것은 어떤 이유인가요?”, “목소리가 갈라지는 것은 왜인가요?” 등 평소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질문에 대해 유쾌하면서도 통쾌한 답변으로 많은 박수와 호응을 이끌어냈다.

강연에 참석한 다오니스 헤어의 김연경 원장은 “평소 제가 비음이나 목소리 톤이 높아서 고치려고 노력했지만 뜻대로 되지 않았는데 즉각적으로 고쳐지니 신기했다. 앞으로 지속적으로 보이스 컨설팅을 받고 싶다.”고 강연소감을 전했다.

강연 톡!톡!톡!’ 시즌2는 매월 둘째 주 금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진행된다. 본 행사는 공유미학(학장 우성민)이 주최하고, 한국강사신문이 주관하며, 라오메뜨, 알카라이프, 약선당 한의원, 지승재 뇌과학 육아 연구소가 후원한다.

ad45
 

김장욱 기자 together@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6
ad47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4
set_P1
default_side_ad3
ad44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