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영화 <블라인드 사이드> “산드라 블록 주연, 마이클 오어의 성장기를 그린 작품”

기사승인 2019.04.15  13:49:00

공유
default_news_ad1
<사진=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오늘 15일(월) 14시 50분부터 17시 30분까지 영화채널 슈퍼액션에서 영화 <블라인드 사이드(The Blind Side)>가 방송된다. 2010년 4월 15일 개봉된 존 리 행콕 감독, 산드라 블록(리 앤 투오이) 주연, 팀 매그로, 제이 헤드, 퀸튼 아론(마이클 오어), 릴리 콜린스 조연의 <블라인드 사이드>는 네티즌 평점 9.30, 누적관객수 355,516명을 기록한 128분 분량의 드라마영화다.

영화 <블라인드 사이드(The Blind Side)>는 미식축구 선수 마이클 오어의 이야기를 기반으로 한 마이클 루이스의 논픽션 <블라인드 사이드: 게임의 진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작품이다. 2010년 제82회 아카데미상에서 작품상과 여우주연상에 노미네이트되어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사진=네이버 영화>

영화 <블라인드 사이드(The Blind Side)>는 ‘빅 마이크’라는 한 불우한 흑인 소년(마이클 오어)의 청소년기를 그린다. 그 과정에서 미국 사회의 최상위 계층을 차지하고 있는 전형적인 미국의 WASP(White Anglo-Saxon Protestant) 가정이 빅 마이크를 보살펴 주고 닫혀있던 그의 마음을 열어 그를 성공으로 인도한다는 영화 같은 이야기이다. 빅 마이크는 몸을 파는 어머니의 수많은 자식 중의 하나로 태어나, 아버지도 누군지 모르고 변변한 집조차도 없으며, 중학생이 되도록 자신의 침대조차 가져본 적이 없는, 최악이라고 부를 수 있을만한 환경에서 자라왔다. 그 덕분에 그의 마음은 굳게 닫혀있어 사람들과 얘기도 하지 않는 아이로 묘사된다.

<사진=네이버 영화>

뛰어난 체격과 운동신경을 자랑하는 마이크는 학교의 코치가 눈여겨 본 덕분에 상류 사립학교로 진학하게 되지만, 성적 미달로 운동은 시작할 자격조차 주어지지 않는다. 그를 돌봐주던 마지막 집에서도 지낼 수 없는 지경까지 이르게 된 어느 추운 날, 반팔 티 하나만 걸친 체 체육관으로 향하는 마이크를 발견한 WASP 가정의 어머니 ‘리 앤’은 그를 불쌍히 여겨 거두어 보살핀다. 중간 중간 위기를 맞지만 마이크는 마음을 열고 미식축구에서 엄청난 기량을 뽐내 미식축구 선수로 대학에 진학할 자격을 갖게 되는데, 이 때 마이크는 대학 선택의 기로에 놓인다.

‘리 앤’과 그 남편이 졸업한 미시시피 대학교로의 진학을 고려하던 중 마이크는, 부모로 생각하던 사람들이 자신을 이용해 자신들이 졸업한 학교로 자기를 진학시켜 이익을 챙기려는 것이라는 얘기를 듣게 되고 그들 간에 불화가 일어나게 된다. 하지만 일이 잘 되고 마이크는 ‘리 앤’과 그 남편이 졸업한 미시시피 대학에 입학해 NFL 선수로 대단한 활약을 펼친다는 줄거리다.

<사진=네이버 영화>

주연을 맡은 산드라 블록(Sandra Bullock)은 1964년 미국에서 태어났으며, 이스트캐롤라이나대학교를 졸업햇고, 1987년 영화 <행맨>으로 데뷔한 영화배우다. 영화로는 <버드 박스>, <오션스8>, <프레지던트 메이커>, <히트>, <그래비티>, <모스트 원티드>, <엄청나게 시끄럽고 믿을 수 없게 가까운>, <블라인드 사이드>, <프로포즈>, <레이크 하우스>, <미스 에이전트2>, <크래쉬>, <투 윅스 노티스>, <미스 에이전트>, <28일 동안>, <포스 오브 네이처>, <이집트 왕자>, <프랙티컬 매직>, <스피드2>, <타임 투 킬>, <네트>, <당신이 잠든 사이에>, <스피드>, <데몰리션맨>, <행맨> 등이 있다.

수상경력으로 2014년 제19회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 액션영화 여우주연상, 2014년 제40회 새턴 어워즈 최우수 여우주연상, 2013년 제17회 할리우드 필름 어워즈 여우주연상, 2010년 제19회 MTV영화제 MTV 제너레이션상, 2010년 제12회 틴 초이스 어워드 드라마영화부문 여배우상, 2010년 그린플래닛영화시상식 최우수 여배우상, 2010년 제82회 아카데미 시상식 여우주연상 외 다수가 있다.

ad45
 

한상형 기자 han@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4
set_P1
default_side_ad3
ad44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