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경기도 북부권 청소년수련시설에 응급처치 안전교육 지원

기사승인 2019.04.15  13:53:00

공유
default_news_ad1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서재범 센터장)는 4월 12일까지 경기도 북부권 청소년수련시설 종사자 20명을 대상으로 구리시청소년수련관에서 응급처치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교육은 청소년수련시설 종사자들이 청소년활동 실시 중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비해 순간대처능력을 배양하고 안전한 청소년수련활동 진행을 위해 마련됐다.

또한 교육 참가자들은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와 연계, 진행한 응급처치의 필요성과 행동요령, 심폐소생술(CPR)과 자동제세동기(AED), 상황별 응급처치방법 과정 등을 교육받았으며 교육 수료자는 대한적십자사가 인증하는 응급처치 일반과정 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활동안전팀은 경기도 북부와 남부로 나누어 찾아가는 안전교육을 하고 있어 지역별로 신청해 안전한 청소년활동을 위한 밑거름을 마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활동진흥법에 의거 청소년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성장을 위하여 청소년 활동 연구, 프로그램 개발, 정보 제공 및 청소년자원봉사, 수련활동인증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등을 운영하는 경기도 산하 기관이다.


ad45
 

한상형 기자 han@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4
set_P1
default_side_ad3
ad44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