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영화 <헬보이> “인간보다 더 인간적인 악마, 영화사상 가장 파격적인 히어로!”

기사승인 2019.03.23  11:12:00

공유
default_news_ad1
<사진=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2004년 8월 20일 개봉된 길예르모 델 토로 감독, 론 펄먼, 존 허트, 셀마 블레어 주연의 <헬보이(Hellboy)>는 네티즌 평점 6.94, 누적관객수 114,745명을 기록한 122분 분량의 액션영화다.

영화 <헬보이>는 기존 슈퍼 히어로와는 태생부터 전혀 다른 주인공을 선보인다. 무시무시한 스톤펀치를 휘두르는 악마, 성질도 액션도 장난이 아닌 히어로 헬보이. 혼돈의 일곱신 오그두르 자하드의 아들로 묵시록 실현을 위해 지옥에서 소환된 악마지만 초자연현상 연구 방어국 BPRD의 수장 블룸교수에게 양육되는 동안 스스로 뿔을 자르고 악에 맞서 싸우는 '몬스터 헌터'로 거듭났다.

영화 <헬보이>가 천편일률적인 기존의 히어로와 다른 건 붉은 얼굴만이 아니다. 외모 때문에 임무 수행 중 사람들로부터 오해받는 웃지 못할 순간부터 좋아하는 여인 앞에선 수줍은 남자가 되는가 하면 매일 아침 면도 대신 뿔을 갈아대는 헬보이의 엽기적인 행동은 인간보다 더 인간적인 악마라는 절대적인 차별점을 확인시켜 준다. 히어로로서의 카리스마와 인간의 나약함, 여기에 괴물과의 처절한 사투 중에도 '이제 두번째 데이트인데 벌써부터 혀를 내밀면 안되지'라는 유머를 잊지 않는 매력을 동시에 지닌 악마 헬보이는 가히 영화사상 가장 파격적인 히어로라 할 수 있다.

<사진=네이버 영화>

한편 오는 4월 11일 닐 마샬 감독, 데이빗 하버, 밀라 요보비치 주연의 <헬보이>가 개봉될 예정이다. 네이버 영화가 소개하는 <헬보이> 속으로 들어가 보자. 자신이 소속된 B.P.R.D의 임무로 영국의 한 비밀 단체의 괴수 사냥을 도우러 갔지만 되려 공격을 당하고, 곧 영국에서 어마어마한 일이 벌어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서기 566년, 아서왕에게 패하고 몸이 7조각으로 나뉘어 봉인된 '블러드 퀸'을 다시 부활시켜 인류를 파멸시키려는 초자연적 빌런들에 의해 영국은 물론 전 세계가 위험에 빠지게 된다. 헬보이는 이들에 맞서 인류를 위험으로부터 구해야만 한다.

ad45
 

한상형 기자 han@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4
set_P1
default_side_ad3
ad44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