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기성준 기자] 태인문화사에서 김지원작가의 “나는 오늘 숨은시간을 찾기로 했다”를 출간했다. “시간이 없네” 우리의 삶에서 자주 하는 말 중에 하나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시간의 중요성을 모두 인지하고 있다. 하지만 그 만큼 시간을 잘 사용하는지 반문해보면 그렇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이다. 오히려 시간이 얼마나 낭비되고 있는지 인식하지 못한 채 흘려보내는 경우도 많다. 이렇게 우리는 시간에 끌려다닌다.

이 책은 작가가 그동안 직장생활을 하면서 느꼈던 시간에 대한 생각, 시간을 잘 써서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 그리고 우리 주변에 숨어 있는 1분, 15분, 30분의 시간을 꼼꼼히 찾아 그 시간을 어떻게 하면 잘 쓸 수 있을지를 제시한 결과물이다. 1분, 15분, 30분, 그 시간 자체로는 작지만 작은 일상이 변화하고, 이 작은 변화된 시간들이 모일 때 일생이 변하는 큰 위력을 발휘할 수 있다. 그리고 결국엔 시간에 끌려다니는 삶이 아니라 시간을 다스리는 삶을 살 수있다.

직장인으로 살아가지만, 그 안에 숨어 있는 시간들을 찾아 하고 싶은 일들을 다양하게 해 내고 있는 김지원 작가는 “시간 찾기는 내가 살아가는 시간이 내 것이 아닌 것을 인식하고, 그 시간을 소중하고 사랑스러운 마음으로 바라봐야 한다”고 강조한다. 특히 “나는 오늘 숨은시간을 찾기로 했다”에서는 일과 삶이 술술풀리는 5가지 시간찾기 실천방법을 ‘시작하다’라는 영어단어 START의 머릿글자를 따서 제시한다. Step1 Sense of time(시간은 내 것이 아님을 인식하자) Step2 Time to decide(우선 결심하자) Step3 Awaken the dawn(결국 새벽이다) Step4 Rush hour(출퇴근시간을 활용하자) Step5 Take notes(메모의 힘을 빌리자)

변화를 꿈꾸는가? 쳇바퀴 도는 삶에서 벗어나고 싶은가? 도전하고자 하는 마음을 먹었다면 가장먼저 시간을 확보해야 한다. 이 책은 당신의 삶에 숨어있는 시간을 함께 찾아보고, 그 시간을 어떻게 활용할지 대안을 제시해줄 것이다. 작지만 결코 작지 않은 시간을 잘 활용하는 일상의 변화를 통해, 당신의 일생이 변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