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제2의 국카스텐’, ‘제2의 장기하와 얼굴들’은 누가 될까? ‘2019 EBS 헬로루키 with KOCCA’ 지원자 모집

기사승인 2019.03.14  12:52:00

공유
default_news_ad1

- 모든 장르 지원 가능! 신인 뮤지션 발굴 프로젝트 ‘2019 EBS 헬로루키 with KOCCA’ 공개모집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실력파 신인 뮤지션들을 가장 설레게 하는 소식! <EBS 스페이스 공감>과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이 주관하는 신인 뮤지션 발굴 프로젝트 ‘2019 EBS 헬로루키 with KOCCA’ 공개 모집이 시작됐다.

올해로 12년째를 맞는 ‘EBS 헬로루키’는 그동안 국카스텐, 장기하와 얼굴들, 데이브레이크 등의 실력파 뮤지션을 배출해낸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신인 뮤지션 등용문이다. 특히 작년부터는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과 협력해 더욱 확대된 규모로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치열한 경합을 거쳐 수상의 영광을 차지한 부산 출신의 어쿠스틱 듀오 ‘우주왕복선싸이드미러’는 제16회 <한국대중음악상> ‘올해의 신인’ 부문 후보에, ‘지극히 주관적인 아름다움’을 노래하는 ‘데카당(DECADENT)’은 ‘최우수 모던 록 음반’ 부문 후보에 오르기도 했으며, 스물두 살의 동갑내기 밴드 ‘SURL(설)’은 ‘데이브레이크’, ‘소란’, ‘라이프 앤 타임’ 등이 속한 음악 레이블 ‘해피로봇레코드’에 합류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장르를 불문하고 앨범(EP 혹은 미니 앨범 포함)을 발매한 적이 없거나, 최초로 낸 앨범의 발매가 1년을 넘지 않은 모든 신인 뮤지션(솔로 또는 그룹/밴드)들에게 지원 자격이 주어진다. 올해 ‘EBS 헬로루키’ 모집은 상반기(3~4월), 하반기(6~7월) 총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본선을 통과한 팀들은 11월 말에 있을 결선 무대에 오를 뿐만 아니라 <EBS 스페이스 공감> 방송 출연 기회를 얻는다.

‘2019 EBS 헬로루키 with KOCCA’ 상반기 모집 기간은 3월 4일(월)~4월 5일(금)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EBS 스페이스 공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ad45
 

정헌희 기자 gaeahh17@gmail.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6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4
set_P1
default_side_ad3
ad44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